[교육학] 만5세 아동 수과학 교육 활동계획안-맛 카드 뒤집기 게임

 1  [교육학] 만5세 아동 수과학 교육 활동계획안-맛 카드 뒤집기 게임-1
 2  [교육학] 만5세 아동 수과학 교육 활동계획안-맛 카드 뒤집기 게임-2
 3  [교육학] 만5세 아동 수과학 교육 활동계획안-맛 카드 뒤집기 게임-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육학] 만5세 아동 수과학 교육 활동계획안-맛 카드 뒤집기 게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활동명
그룹형태
목표
활동자료
도입
전개
마무리
주의사항
추후활동
본문내용




전개
- 탐색판에 단맛, 신맛, 쓴맛, 짠맛에 해당하는 음식들을 붙이며, 각 음식들이 어떤 맛인지 안다.
T: 슬기반은 단맛, 신맛, 쓴맛, 짠맛이 나는 음식을 잘 알고 있구나. 선생님이 사진을 가져왔는데, 친구들이 말한 것도 있고 말하지 않은 것도 있어.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볼까?
T: (초콜렛 사진) 이건 슬기반이 많이 먹어봤을 것 같아. 이건 뭘까? 어떤 맛이었니?
(각 맛에 해당하는 음식 사진을 위와 같은 발문을 통해 탐색판에 붙인다.)
T: 자, 이제 우리가 붙인 음식들을 확인해볼까? 단맛에는 뭐가 있지? 그래. 초콜렛, 설탕, 사탕, 생크림이 있어. 신맛에는 뭐가 있지? 레몬, 키위, 식초, 매실이 있어. 쓴맛에는 뭘 붙였었지? 그래, 커피, 쑥, 씀바귀, 도라지를 붙여봤었어. 마지막으로 신맛에는 뭐가 있지? 소금, 간장, 새우젓, 된장이 있구나.
- 게임 방법을 설명하며, 아이들과 함께 규칙을 정한다.
T: 이젠 슬기반 친구들이 단맛, 신맛, 쓴맛, 짠맛에 대표 음식을 알게 되었어. 지금부터 각 음식들로 게임을 할 거야. 선생님이 이 카드를 만들어왔어. 어떻게 하는 게임일 것 같아?
T: 슬기반 친구들이 많은 이야기를 해주었어. 오늘은 선생님이 이 카드로 준비해온 게임은 ‘맛 카드 뒤집기’ 게임이야. 우리가 알아본 맛들이 이 카드에 있어. 카드는 2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단맛과 짠맛이 있고, 또 하나는 신맛과 쓴맛이 있어. 선생님이 단맛에는 파랑색을, 짠맛에는 분홍색을, 신맛에는 초록색을, 쓴맛에는 노랑색으로 붙여놨어. 각 팀에서 2명씩 나와서 선생님이 노래를 틀어주면 이 네모 선 안에서 카드를 뒤집기 시작하는 거야. 그리고 노래가 끝나면 멈출 건데, 멈추고 나서 양쪽 팀에서 선택한 맛에 해당하는 음식이 많이 보이는 팀한테 스마일 스티커를 붙여줄꺼야. 어떻게 하는지 알겠니?
T: 이 게임을 재미있게 하려면 어떤 약속을 지켜야할까?
T: 그래. 친구를 밀치지 않아요. 뒤집기 카드를 던지지 않아요. 자기 차례가 끝나고 잘 앉아 있어야 해요.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요. 이 약속들을 잘 지켜줄 수 있겠지?
- 게임을 시작하고, 응원을 이끌어내며 함께 한다.
T: 어떤 맛을 위로 가게 하는지는 한번은 -팀이 정하고, 다음은 =팀이 정하고, 마지막은 선생님이 정하는 거 어떠니? 먼저 –팀에서는 0이랑 00이 나왔고, =팀에서는 ●이랑 ◎이 나왔구나. -팀은 어떤 맛을 하고 싶니?
T: 그럼 -팀은 단맛을, =팀은 짠맛이 위로 가게 뒤집는 거야.
T: 친구들이 잘 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자.
T: (노래가 끝나고) 어떤 맛이 더 많아 보이니? 그래. -팀의 단맛이 2개가 더 많다. -팀에게 0과 00이가 스마일 스티커를 붙여주자. 그리고 두 팀 모두 응원을 잘해줘서 –팀과 =팀 모두에게 선생님이 스마일 스티커를 붙여줄게. 다음 친구 나와 보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