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

 1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
 2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2
 3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3
 4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4
 5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5
 6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6
 7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7
 8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8
 9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9
 10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0
 11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1
 12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2
 13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3
 14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4
 15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5
 16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6
 17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7
 18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8
 19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19
 20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조사]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관광 만족도와의 관계 -남이섬 관광객을 대상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 2절 연구범위 및 방법

제 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제 1 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이론적 고찰
제 2 절 관광 만족도의 이론적 고찰

제 3 장 조사 설계와 분석 방법
제 1 절 연구 대상
제 2 절 조사 도구

제 4 장 실증분석결과
제 1 절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제 2 절 어플리케이션과 매체의 활용도
제 3 절 일반적인 특성과 어플리케이션 활용도의 상관관계
제 4 절 어플리케이션 개수 및 활용도와 관광만족도 상관관계

제 5 장 결론
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안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제 2 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제 1 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이론적 고찰


1) 어플리케이션의 정의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라는 용어는 스마트폰과 함께 새롭게 정의된 것이 아니다. 본래의 사전적 용어는 문서의 작성, 수치계산 등, 어떤 특정 목적을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응용소프트라고도 불리며, 어떤 소프트웨어든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기본적인 기능을 모아 놓은 OS(기본소프트)에 유저(User)가 필요로 하는 것을 집어넣어 이용한다.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소프트에는 워드, 표 계산소프트, 화상편집소프트, 데이터베이스 소프트, 프레젠테이션소프트, 게임, Web브라우저, 전자메일소프트 등이 있으며 기업에서 사용되는 재무 회계소프트나 인사관리 소프트, 재고관리소프트 등도 어플리케이션소프트의 일종이다.다시 말해 어플리케이션은 응용소프트웨어로 넓게는 OS운영체제 상에서 실행되는모든 소프트웨어를 좁게는 OS운영체제에서 사용자가 직접 사용하게 되는 소프트웨어들을 의미한다. 따라서 넓게는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웹브라우저들뿐만 아니라 컴파일러나 링커 등도 응용소프트웨어이며 작게는 컴파일러나 링커 등 시스템소프트웨어를 제외한 워드프로세서, 한글, 포토샵 등의 소프트웨어들만을 주로 뜻한다. 이 같은 정의에 따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는 응용소프트웨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탑재된 OS플랫폼에 맞는 어플리케이션만이 설치되기 때문에 다른 운영체제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호환하여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본래의 기능 그대로 원하는 소프트에 한해 설치와 삭제가 자유롭다. 스마트폰 유저들은 이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앱(App)’ 또는 ‘어플’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은 AppStore, Market, Tstore와 같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상에서의 어플리케이션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여 사용한다.(엄인용,2009)

2) 어플리케이션 개발환경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규동(1996), 소비자 만족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김대언(2010), 모바일관광정보 속성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신용섭·김종호(2002), 인터넷 서비스 수용과정에서 소비자 저항의 매개역할, 산업 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소(2010), 스마트폰 동향 분석과 전망 제 666호.
삼성경제연구소(2010),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제 670호.
엄인용·박종찬(2009),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오픈마켓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유재(1995), 고객만족의 정의 및 측정에 관한 연구, 경영논집(서울대학교경영대 학 경영연구소), 29(1,2), p147-148.
장매매(2009), 서울관광이미지 평가와 관광만족도에 관한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Noe, F. P.(1987), Measurement Specification and Leisure Satisfaction, Leisure Science, 9(3), pp. 165-166.
Oliver, R. L.(1993),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tiv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pp.418-428.
Van Raaij, W. F.(1984), Vacation Decision, Activities and Satisfaction, Annals of Tourism Reasearch, 11, pp.1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