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

 1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1
 2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2
 3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3
 4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4
 5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5
 6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테로이드 동시분석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스테로이드란.

2. 스테로이드의 효능

3. 스테로이드의 부작용

4. 스테로이드 분석법

4-1. LC-MS란?

4-2. 다성분 동시분석(screening)

4-3. 2차 확인(Confirmation)

5. LC 문제 해결법

본문내용
4. 스테로이드 분석법
기존에는 인체 소변시료에서 anabolic steroid들의 다성분 동시분석법과 2차확인법(confirm method)을 위해 기체 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기(Gas Chromatography-Mass Spectrometry, GC-MS)를 많이 사용하였다.[10-13] 그러나 GC-MS 분석법은 anabolic steroid들과 그 대사체의 분석을 위해 유도체화 과정이 필수적이다. 이 유도체화 과정은 많은 시간을 소비하여 많은 시료를 분석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항상 만족스러운 유도체들을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GC-MS는 극성물질, 비휘발성 물질, 열에 불안정한 물질 등을 분석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고, GC-MS의 electron impact(EI) source는 M+형성과 차별화 된 ion의 형성 어려워 유사한 구조를 가진 anabolic steroid들을 분리하여 검출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선택성과 감도가 낮아 2차 확인 시험 시 낮은 농도의 anabolic steroid들의 경우 확인이 매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도체화 과정을 필요하지 않으며, 유사한 구조를 가진 anabolic steroid들을 분리하여 검출 할 수 있는 선택성과 감도가 우수한 액체 크로마토그래피-텐덤 질량분석기(Liquid Chromatography-Tandem Mass Spectrometry, LC-MS/MS)를 이용한 anabolic steroid들의 분석법 개발이 필요하다.
LC-MS/MS을 이용한 분석법은 GC-MS을 이용한 분석법 보다 극성물질, 비휘발성 물질, 열에 불안정한 물질 등을 더 잘 분석 할 수 있고 낮은 농도에서도 2차 확인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현재 WADA에서 공인된 세계 실험실들은 인체 소변시료에서 anabolic steroid들의 다성분 동시분석법과 2차 확인법을 LC-MS/MS 분석법으로 대체하는 추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