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

 1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
 2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2
 3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3
 4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4
 5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5
 6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6
 7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7
 8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8
 9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9
 10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0
 11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1
 12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2
 13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3
 14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4
 15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5
 16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6
 17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7
 18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8
 19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19
 20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CONTENTS

서론p.2 1. 지속가능발전개념
2.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본론p.5 폭스바겐 지속 가능 경영 분석
1. 경제부분
2. 환경부분
3. 사회부분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
1. 경제부분
2. 환경부분
3. 사회부분

결론p.22 1.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비교
2. 현대자동차가 나아갈 방향

참고자료. 폭스바겐 지속 가능 보고서
현대자동차 지속가능 보고서
본문내용
5) 효율적인 파워 트레인 및 연료
전력을 이용하는 동시에 고급 내부 연소 엔진을 추진되고 있으며, 공존할 두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의 연료로 지속 가능한 바이오 매스 및 바이오 매스에서 연료를 생산 이를 폭스바겐에서 이들은 Sun 연료라 말한다. 이는 농업 토지에 대한 식량 작물에서 얻는 것이 아니기에 토지 이용에 변화를 요구하지 않고 폐기물의 에너지 사용을 선호합니다. .

6) 효율성 브랜드
폭스바겐은 모든 그룹 브랜드 중 특히 효율적인 자동차를 임을 강조하고 명확하게 관련하여, 효율성 브랜드를 통해 혜택을 강조한다. 2007 년과 2010 년 사이에, 그룹의 아우디, 폭스바겐 상용차 브랜드들의 효율성 모델의 전세계 매출은 32,500에서402,400 단위로 12 배로 증가했다.

3. 사회 부분

1) 성공의 서클
폭스바겐의 '전략 2018'의 성공의 원은 매력적인 고용주가 좋은 팀을 모집하고 최고의 선수들로 좋은 팀을 구성하여 그것을 개발할 수 있다는 이념에서다. 오직 모든지 최고만이 폭스바겐을 최고의 그룹으로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다.



2) 고용
2010년에, 폭스바겐 그룹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전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자동차 모델의 최상의 범위에 의해 제공되는 기회를 십분 활용 하였다.
최고의 팀, 그룹의 글로벌 운영에 걸쳐 적용되는 인사 원칙을 가지고의 각 위치의 폭스바겐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뛰어난 성능을 확보, 그리고 그것은 지난 몇 년 동안 수행하면서 그룹의 성장의 경우 특히 중요한 원칙이다. 폭스바겐 그룹은 2009년 12월 (368500 직원)보다 8.4 % 더 2010년 12월 31일에 전세계 39만9천3백81명 총 고용. 그러나 우리의 인력이 성장함에 따라서도 그룹의 복잡성을 야기시키지 않으며 직원들을 효율적으로 완벽하게 컨트롤 하고 있다.

3) 졸업생에 대한 채용 전망
지난10 년 동안, 폭스바겐은 교육생 중 인턴십 기간 동안 뛰어난 능력과 헌신을 보여준 1,400 여명의 젊은 사람들을 학생 인재 은행과 대학 교육생들을 위한 폭스바겐의 직원 개발 프로그램에 포함시켜 교육하였다. 그들이 그 과정에서 재능있는 학생들과 관계를 구축하여 워크샵, 전문 프레 젠 테이션, 세미나등 함께 자신의 연구를 완료하는 동안 폭스바겐이 전 인턴을 지원하고 양성하였다.
폭스바겐은 학습 및 교육조직이 형성되고 그것이 그 지역에 걸쳐 적절한 기술 수준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하고 있다. 우수직업 교육 및 체계적인 관리자 교육은 우리의 인적 자원 개발 전략의 열쇠이다. 폭스바겐에서는 지역에서 고도로 숙련된 감독자를 고용 수 있도록 일반적 표준을 정할 수 있는 세계적인 감독 자격의 도입을 시작했다. 폭스바겐은 직업 훈련으로 큰 교육시설을 만들어서 교육생들을 배출하고 있고, 고도로 숙련된 노동자의 대다수는 이 경로를 통해 회사에 스카웃 되었다. 2008 년, 폭스바겐은 대학 졸업자에게 기업에서 출발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2 년 기간 동안 프로그램 참가자뿐만 아니라 자신의 부서에서 일하고 회사와 함께 자신을 숙지할뿐만 아니라 보충 교육 세미나에 참석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4) AutoUni(인재 양성 센터)
볼프스 부르크에 본사를 둔 폭스바겐 AutoUni는, 그룹 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지식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대학 수준의 서비스 교육을 제공하는 폭스바겐 그룹과 파트너 대학과 함께 작용합니다. AutoUni는 2011 년 대학과의 협력을 단계로 계획하고, 작품은 BRIC 국가, 미국, 체코 공화국, 스페인, 카타르에서 고등 교육 조사로 진행되고 중입니다.
박사 및 학생들은 회사에 대한 관련성이 있는 박사 학위 논문 주제를 발표합니다. 박사 및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따라 또한 회사 내에서 감독자를 임명 그룹에 자신의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는 시간 동안, 3 년 안에 자신의 논문을 작성을 합니다.

5) 사회적 책임
예를 들어, 지역, 국가 또는 국제 수준에 있는지, 학교에서 교육 기술과 수학에 의해,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전문가 또는 관리 직원 훈련을 돕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

1. 경제 부분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경영을 통해 급변하는 세계자동차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시장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핵심 이해관계자인 전 세계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1) 글로벌 생산
현대자동차는 1997년 터키공장을 시작으로 하여 글로벌 생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미국, 유럽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 생산공장과 함께 연구소, 판매법인 등을 설립하여 제품개발, 생산, 판매 등 핵심 부문의 현지화를 통해 각 지역에 맞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09년 기준 해외생산이 전체 생산의 48%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별로 생산 거점을 구축하여 각 시장별 현지고객의 기호에 맞는 자동차를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글로벌 생산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