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영화

 1  [일본문화] 일본영화-1
 2  [일본문화] 일본영화-2
 3  [일본문화] 일본영화-3
 4  [일본문화] 일본영화-4
 5  [일본문화] 일본영화-5
 6  [일본문화] 일본영화-6
 7  [일본문화] 일본영화-7
 8  [일본문화] 일본영화-8
 9  [일본문화] 일본영화-9
 10  [일본문화] 일본영화-10
 11  [일본문화] 일본영화-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문화] 일본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1)일본영화의 특징
Ⅱ. 본론
1)일본영화의 년도별 변천과정
2)일본 영화는 있다/신구 전통이 공존하는 일본 영화
Ⅲ. 결론
1)한국내에서 일본영화의 영향 및 현주소
2) 일본영화의 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1)일본영화의 특징

① 일본영화란?
일본영화론을 말할 때, 가장 먼저 부딪치는 어려움은 장르를 엄밀하게 나누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런 문제는 이미 제 2차 세계대전 전, 일본, 일본이 식민지를 소유하던 시기부터 있었지만 지금은 그 형태와 의미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제 2차 세계대전 전에 대만이나 한국, 만주에서 일본인이 제작 또는 감독한 영화는 과연 어느 정도까지 일본영화라고 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 있다. 최양일이나 이학인등 재일 한국인이 감독한 영화는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만약 그것이 일본영화가 아니고, 또 재일 한국인이 주연한 영화까지도 일본 영화라는 범주에서 배제해 버린다면, 전후의 일본영화사는 붕괴되어 버릴 것이다.). 그러면 일본인이지만 다 카미네 쓰요시와 같이 오키나와 말로 제작하고 일본어 자막을 넣은 영화는 어떻게 분류해야 하는가. 1970년대 이후의 구로사와 아키라(1910~1998)나 오시마나기사(1932~)의 영화처럼 프랑스 자본으로 제작한 것은 어떠한가. 이것은 일본영화의 정의를 내릴 때, 한 측면보다는 여러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함을 의미한다. 그것은 단지 일본영화에 한정된 것이 아니다.
다음으로 당면한 두 번째 문제는, 과연 각 시대마다 일관된 공통항이 있다고 단언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참고문헌
요모타 이누히코, 일본영화의 이해(2001), 현암사
김형석, 일본영화 길라잡이(1999), 문지사
인터넷 검색엔진 : kr.yahoo.com
www.naver.com
다음 백과 사전 :http://100.daum.net/DIC/
야후 백과 사전http://kr.encycl.yahoo.com/enc/info.htm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