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

 1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
 2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2
 3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3
 4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4
 5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5
 6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6
 7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7
 8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8
 9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9
 10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0
 11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1
 12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2
 13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3
 14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4
 15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장 서 론

제2장 게임의 이해
제1절 게임의 정의
제2절 게임의 분류

제3장 게임산업의 현황 및 전망
제1절 게임산업 특성
제2절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제3절 게임산업의 방향

제4장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임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지식기반산업으로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망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레저문화의 증가로 인 해 그 수요와 잠재력이 무한한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게임산업은 멀티미디어 산업을 선점할 핵심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면서, 각국에서는 기술 및 시장창출을 위한 다양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게임산업은 문화 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내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참고문헌
김홍석, 『GOD OF SPEED 온라인 스포츠 게임제작』 서강대학교, 2001.
- http://www.sogang.ac.kr/~gsmc/data/media_grad_kimhongll.doc
김홍길, 『21세기를 위한 국내게임 산업발전』 호서대학교, 2000.
- http://www.dlibrary.hoseo.ac.kr/index.jsp
김종혁, 『시나리오 개론』 사이버 출판사, 2002.
류종섭, 『한국의 pc게임 산업의 특성에 관한 비교연구』 성균관대학교 , 2000.
돌도끼 컴퓨터 용어사전 , http://dic.doldoki.org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한국산업정보원, 한국게임산업연감, 2012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www.game.or.kr)
한국게임산업개발원(www.gameinfinity.or.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