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기업윤리] 게임의 사회 문제에 대한 기업의 책임 -엔씨소프트 사례를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II. 본론
1. 중독성
① 현황
② 문제점 및 기업의 책임
③ 해결방안
2. 폭력성
① 현황
② 문제점 및 기업의 책임
③ 해결방안
3. 현금거래문제
① 현황
② 문제점 및 기업의 책임
③ 해결방안
4. 명의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① 현황
② 문제점 및 기업의 책임
③ 해결방안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동기
최근에 셧다운제가 실시되면서 큰 이슈가 되었다. 이를 보면서, 젊은 층에 속하다 보니 게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기사를 찾아보게 되었다. 온라인게임산업은 오래 전부터 존재했는데 왜 이제와서 이러한 셧다운제와 같은 제도가 실시되고 있는지 알고 싶어졌다, 많은 온라인 게임 회사중, “우리가 젊은이들을 골방에 가둬뒀다. 이 젊은이들이 탁 트인 그라운드로 뛰어나와 호연지기를 기르게 하고 싶다.”는 말로 최근 프로야구 제 9구단을 창단한 엔씨소프트가 떠올랐다. 과연 그들의 말대로 젊은이들을 골방에 가둬둔 엔씨소프트는 비윤리적인가에 대해 궁금하게 되어 조사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① 기업 개요
엔씨소프트는 1997년 김택진씨에 의해 설립되어 보편적인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국내 최초 개발,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온라인게임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