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이미지(Image) 선교 방법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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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신학] 이미지(Image) 선교 방법론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미지 선교의 정의
1.1. 선교의 정의
1.2. 이미지의 정의
2. 이미지 선교의 원리
2.1. 방향성 : 창조-타락-구속
2.2. 균형성
2.2.1. 특수와 보편의 관계
2.2.2. 이론과 현장의 관계
2.2.3. 토착화와 선지자적 기능의 관계
2.2.4. 영성과 기능성
2.3. 지속 가능성 : 느린 하나님 섬기기
3. 이미지 선교의 실제적 분석
3.1. 선교 시기 구분
3.2. 선교 대상에 대한 다각적 분석
3.2.1. 개인 생활 수준
3.2.2. 문명화
3.2.3. 사회 정의
3.2.4. 전통성
3.2.5. 접근성
3.2.6. 소결론
3.3. 오감을 이용한 이미지 선교의 실질적 적용
3.3.1. 의료 선교
3.3.2. 스포츠 선교
3.3.3. 미술 선교
3.3.4. 음악 선교
3.3.5. 공연 선교
3.3.6. 커피 선교
4. 이미지 선교의 한계
Ⅲ. 결론
본문내용
서론

한국 땅에 복음이 들어온 후 지금까지 한국 교회는 폭풍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 해방과 6·25 전쟁을 겪으면서 한국은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 한국의 경제 성장과 함께 한국교회도 폭풍적인 성장을 경험하였다. 당시는 천막과 가마니만 있어도 부흥이 된다는 우스갯소리까지 있었다. 한국 교회는 세계 교회사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성장을 일구어 냈으며 그 영향력 또한 눈에 띄게 가지게 되었다. 국내 교회의 성장을 이루어낸 한국 교회는 이제 국내에서 해외로 시선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그 때가 1970대 말이다.
사실, 이전부터 해외 선교는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1948년 암스테르담에서 WCC 창립과 함께 서구 선교 철수정책이 전개되면서 1954년 동아시아교회협의회에서 제 3세계 선교사 파송정책이 채택되면서 한국과 필리핀 등의 선교사가 태국으로 파송되기 시작했다. 그 후 1950년대 말부터 1960년대에 들어서 제도적 교회 밖의 선교운동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 시대의 학생선교단체들로는 IVF, 예수전도단, 조이클럽, 네비게이터, UBF, CCC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학생 단체에서의 선교가 이루어지기 시작하여 교파 중심의 선교에서 비 교파 선교로 확장되어갔다. 이렇게 교회 내에서도 선교의 필요성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었으며 여러 단체에서 선교 활동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선교의 기반이 갖춰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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