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데이타 타입과 객체 지향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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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추상 데이타 타입과 객체 지향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1 Java 입문

1.2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1.3 추상 데이타 타입

1.4 객체지향 개념과 설계

1.5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본문내용
Java 입문
Java의 특징
이식이 용이(portable), 분산 환경 지원(distributed), 실시간 (real time)이며 안정성(reliable) 있는 언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인터넷 환경에서 적합
Java 의 8 가지 기본 타입(primitive type)
정수 : byte, short, int, long
실수 : float, double
문자 : char
진리값 : boolean
기본 타입
상수
정수 상수 : 10진수, 8진수, 16진수
문자 상수 : 홑따옴표로 묶임 (예 : 'a')
스트링 상수 : 겹따옴표로 묶임 (예 : "Seoul")
변수
사용하기 전에 타입과 이름( 식별자) 을 선언해야 함
식별자(identifier) : 임의의 길이의 스트링, 대소문자 구분
터미날 입출력
입력 : readLine() 메소드, 표준 입력 스트림은 System.in
출력 : printLine() 메소드 , 표준 출력 스트림은 System.out
기본 포맷 입출력을 위해 String 객체 사용, 두String 을 연결하기 위해 + 연산자 필요
제어문
명령문
하나의 단순 명령문은 세미콜론(;) 으로 끝남
블록(block) : 하나 이상의 명령문을 { } 로 묶어 명령문 하나로 취급
제어문..
하고 싶은 말
오래동안 준비한 만큼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