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

 1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1
 2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2
 3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3
 4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4
 5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5
 6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6
 7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7
 8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8
 9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9
 10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10
 11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국의 다문화 정책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영국의 소개와 역사
[Ⅱ] 영국의 다문화 배경
[Ⅲ] 영국의 다문화 현황
[Ⅳ] 영국의 다문화 정책
[Ⅴ] 영국의 다문화 갈등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영국의 소개와 역사
1. 영국의 정치
영국 정치제도의 기본은 입헌군주제하의 의회정치이다. 국왕은 상징적·의전적 기능을 갖는 데 그치고, 복수 정당이 총선거에 참가하여 의회(하원) 내에서 다수 의석을 차지하는 정당이 집권당이 되며, 수상이 수반이 되어 대권을 장악, 행사한다. 하원은 소선거구제에 의해 선출된 659명의 의원으로 구성된다. 상원은 세습귀족·성공회 주교·법관 등으로 구성되며, 1910년 이래 여러 차례에 걸친 법 제정으로 그 권한이 극히 제한되어 하원에서 의결된 법안의 성립을 최대한 1년 기간 지연시킬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상원은 관습적인 전통에 따라 연합왕국의 최고재판소로서 기능하는 ‘국회법원(High Court of Parliament)’의 권한을 행사한다. 영국은 거부권을 가진 국제연합 안전보장이사국으로서 자유진영의 지도적 국가이며, 유럽공동체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일원이다.

2. 영국의 문화
1960년대의 소비문화는 영국의 대중문화, 특히 뮤지컬과 팝, 록 음악에서 절정을 이루었다. 영국 런던의 뮤지컬은 런던 웨스트 앤드는 물론이고 미국 브로드웨이까지 영국의 문화적인 식민지로 만들었다. 런던의 뮤지컬은 물량공세로 화려한 스펙터클을 자랑하는 미국의 뮤지컬에 비해 높은 예술성과 장인정신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흔히 뮤지컬의 4대명작으로 손꼽히는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캣츠, 미스사이공 등의 뮤지컬을 보려는 사람들은 영국인들 뿐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도 많다.
영국은 페스티벌의 원산지인 만큼 페스티벌의 기획과 조직체계에서 상당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고전음악을 저렴한 가격으로 들을 수 있는 프롬스(Proms)가 유명하다. 프롬스는 일반 클래식 공연과 달리 가격도 저렴하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아 영국인들은 물론 전세계 음악 팬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음악 축제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