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

 1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
 2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2
 3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3
 4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4
 5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5
 6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6
 7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7
 8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8
 9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9
 10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0
 11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1
 12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2
 13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3
 14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4
 15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5
 16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6
 17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7
 18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네슬레 case 완역


2. Case 요약

3. 네슬레 社 소개

4. 네슬레 성공요인

5. 네슬레 글로벌 전략

6. 네슬레 최근근황

7. 시사점
본문내용
1. 네슬레 case 완역

2000년 4월, 80개가 넘는 나라에서 250,000명의 직원들과 500개에 가까운 공장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음료기업 네슬레는 30억 달러의 IT사업을 시작했다. The Global Business Excellence (GLOBE) 글로벌 사업 우수 프로그램은 느슨해진 “독립적인 시장의 연맹”에서 전 세계의 고객들과 공급자들에게 보편적인 얼굴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네슬레 조직을 변형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 프로그램이 명목상으로 거대한 SAP 롤아웃(그 자체만으로 복잡한 일)으로서 보이게 된 반면에, 그 목적은 새로운 IT 플랫폼을 세우는 것을 넘어선다. 네슬레의 CEO Peter Brabeck은 최종 결승점에 대해 분명했다 :
나는 이것이 매우 명백하길 바란다. GLOBE와 함께 우리는 보편적인 사업 처리과정과 표준화된 데이터, 그리고 보편적인 IT 사회기반시설을 창조할 것이다. ― 하지만 이것이 IT 사업이라고 생각하지마라. 우리는 우리가 이 기업을 운영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다.
Brabeck의 관점에서, 네슬레의 분산된 구조는 과거 회사에 많은 성공을 가져왔지만 더 이상은 증가하는 국제 경쟁의 새로운 현실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전통적으로 네슬레는 주요 지역과 시장의 폭포 피라미드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있었다. - 보통의 나라들처럼 각각의 사업은 기본적으로 지역에 있었고, 더 큰 지리적 연합으로 깔끔하게 집합되어 있었고, 최종적으로는 회사 센터에 모여진다. 동등한 역할 속에서 나란히 달리는 이 조직은 음료, 일상용품, 소아영양부분 같은 6개의 전략적인 사업 연합이였다. 사업 연합 관리자의 역할은 특정하게 초점을 맞추어 이득과 손실의 책임이 없는 새로운 산업 개발에 지리적인 통합을 증가하는 것 이였다.
지역 입맛에 맞는 상품 주문 제작에 대한 회사의 집중은 네슬레의 성공에 기초가 되었다 : 하지만 이것이 또한 회사가 경쟁사보다 높은 판매 비용으로 더 이상 여유가 없는 복제와 비능률을 창조했다. 분열된 공급체인은 규모의 경제의 열망을 제공해 주지 않았다. 국경을 넘는 공급자들과 소매상들의 판매력은 약했다.-몇몇 큰 고객들은 네슬레의 중앙 오피스보다 세계에 있는 다른 시장에서의 네슬레 제품에 대한 가격 책정 정보를 가지는게 더 좋았다.
각 국가의 조직과 시스템이 독립적으로 운영되었기 때문에 내부 조정은 역시 힘들었다.
동일한 제품들은 다른 나라에서 다른 상품코드를 갖고 있었고 인사에 어떤 공통적인 등급과 보상 제도가 없었다.
비슷한 위치에 있는 여러 국가들에게 다른 타이틀을 붙이는 것을, 같은 일을 수행하거나 같은 계층에 있는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했다. 심지어 고위 관리자들에게 급여와 상여는 비교하기 어려웠다. GLOBE의 목표는 Netles의 국제적인 업무를 위한 보통의 플랫폼을 건설하는 것이 었지만 ,회사의 공식적 구조는 대부분 지리와 업무의 매트릭스로써 구성된 상태로 남아있었다. 네슬레는 이것의 초점을 지역 시장에 맞추는 것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을 때 회사는 지방분권의 문화로부터 멀리 떨어지길 원하지 않았다. 그러나 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경쟁적인 문제에 더 잘 대처하기 위해서 이것은 더 세계적으로 연결되고 정돈되어야 했다.
본질적으로 네슬레는 ‘시스템보다 사람이 앞선다'는 네슬레의 오랜 기업 원칙을 유지 한 채 글로벌 영향력과 함께 현지화의 이점에 균형을 맞춘 대안책을 찾을 필요가 있었다. 앞선 경영은 핵심 절차를 표준화하는 반면 현지 결정권을 유지하는 것이 이런 것들을 성취할 수 있다고 믿는다. 단순, 표준화한 기본 절차에 의해, 네슬레는 내부복잡성을 줄이길 원한다. 현지 경영이 외부적으로 고객과 경쟁자에 집중되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조직을 바로잡고 국경과 기능적 팀들의 책임감을 더 조화롭게 조정하는 것에 의해 회사는 전통적 수직구조에서 더 유연한 네트워크 구조로 변하길 바랬다.(회사의 신입 직원들에게 더 적합한 형태)
외부조정을 강화하기 위한 네슬레의 핵심 중점 중 한 가지는 일반적인 HR과정의 글로벌한 실행을 해온 것이다. - 하나의 전세계 경영 시스템에서 확실한 재검토로 일반적 등급 시스템에 기초하고 리더십 개발을 구조화하는 (글로벌 경영을 가진 2,200 명의 직원들) 성공적인 계획. 그러나 이것은 네슬레의 기업 HR기능이 세부적 글로벌 정책을 이끄는 것에 의해 지역화를 통제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대신에 이것은 많은 실제 팀워크를 의미한다. HR과정과 주관성과 기능에 도달하기 위한 것 때문에 지속적으로 일하고 전 세계적인 협력을 가능하게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