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

 1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1
 2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2
 3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3
 4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4
 5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5
 6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6
 7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7
 8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8
 9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9
 10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회사의 개요
1. 간략한 역사
2. 주요공장 소재지
3. 총자산, 연간 매출액, 순이익 등
4. 주력제품(취급품목)의 시장여건 및 제조공정

Ⅱ. 방문업체 사례연구
1. 조사의 주제
2. 적용 사례, 성공 사례

Ⅲ.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2. 주요공장 소재지
양산 공장 : 경남 양산시 그린공단 1길 27에 위치

3. 총자산, 연간 매출액, 순이익 등
별도첨부

4. 주력제품(취급품목)의 시장여건 및 제조공정
시장여건: 평균 연령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식습관이 점점 육식화, 간단화 되어 감에 따라 일반적인 식사에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요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서 사람들은 믿고 먹을 만한 건강보조식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천호식품은 내가 먹지 않는 것은 남에게 팔지 않겠다는 CEO의 고집 아래 고가의 원료를 사용하더라도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되어 중 장년층에게 널리 알려진 식품회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제조 공정

액상 제품 - 천호 통마늘 진액, 녹용 홍삼 등

원료보관실은 제품생산에 사용되는 모든 원료를 보관하는 것으로 철저한 입고검사를 마친 후 통과한 원료만이 제품에 사용됩니다. 이후 세척 공정을 통해 원료 표면으로부터 오염불질을 분리, 제거 시키는 단위공정이 이루어지며, 원료에 혼입되어 있을 수 있는 돌이나 뼈와 금속 등의 이물질은 물론 미생물에 의한 아주 적은 양의 오염 물질을 초기에 제거 합니다.

이후 추출공정으로 넘어가 액체 상태의 용매를 사용하여 고체 또는 액체 상태의 혼합물 속에서 특정 성분만을 용해하여 분리하게 됩니다. 초음파 추출기를 통해 추출이 완료된 추출액은 맷과 성상을 비롯한 관능평가와 미생물학적 검사를 행한 후 합격 시 10톤의 저장탱크에 보내어져 저온진공농축기와 함께 진공 농축을 거치게 됩니다.

다음으로 교반 공정으로 넘어가는데 교반공정은 물리적 또는 화학적 성질이 다른 2종 이상의 물질을 균일한 혼합 상태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저온 진공농축 공정은 추출공정을 통해 추출된 추출액에서 수분만을 감압상태하에서 용매인 물을 증발시켜 추출액에 유효성분의 함량을 증가시키는 공정입니다.

충진 공정은 가공된 액을 저장효과는 높이면서 식미감에 변화가 없도록 제품을 포장하는 공정입니다. 충진기는 치어팩 방식으로 총 6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장 라인에서는 위생적으로 파우치 충진이 완료된 제품은 중량 체크기를 통해 중량을 확인한 후 박스 포장 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환 제품 - 산수유 1000프리미엄

기본적으로 원료의 보관은 액상제품과 차이가 없습니다.
연합실에서는 각 제품에 사용되는 분말과 농축액 등의 모든 원료를 일정하게 정해진 양으로 나눕니다.
정제실에서는 총 2대의 정제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1대 기준으로 시간당 50000개를 찍어 낼 수 있습니다. 충진 깊이와 정제두께 조절로 중량편차가 적은 일정한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