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

 1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
 2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2
 3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3
 4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4
 5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5
 6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6
 7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7
 8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8
 9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9
 10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0
 11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1
 12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2
 13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3
 14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4
 15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5
 16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6
 17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7
 18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8
 19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19
 20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피겨 스케이팅이란?
2.피겨스케이팅의 종류
3.피겨스케이팅의 기술
4.피겨 스케이팅의 장·단점
5.피겨 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
6.피겨 스케이팅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1.피겨 스케이팅이란?
피겨스케이팅이란 빙상경기의 일종으로 빙상을 활주하며 갖가지 동작으로 율동의 아름다움을 겨루는 경기로 ‘빙상의 예술’이라고도 한다.


피겨스케이팅의 유래와 역사
19세기 중·후반에 유럽에서 시작되었다. 1850년 에드워드 부시넬(Edward Bushnell)이 금속제 날을 부착한 스케이트를 개발하였고, 1860년대 중반에 발레 교사인 잭슨 헤인즈(Jackson Haines)가 발레에 기반을 둔 예술적 동작을 고안하면서 현대 피겨스케이팅의 기반이 다져졌다. 1891년 제1회 유럽피겨선수권대회가 열렸고, 1892년 국제스케이팅연맹(ISU)이 결성된 뒤 1896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제1회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다.


피겨스케이팅을 선택한 이유
피겨스케이팅에 대한 관심이 국내에서 커지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지원은 미비하고 알려지는 부분도 화려한 외형상의 부분뿐이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이런 것 들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페어 스케이팅
남녀 한 쌍이 서로 파트너가 되어 리프트, 스로우 점프, 트위스트, 데스 스파이럴 그리고 페어 스핀과 사이드 바이 사이드 점프 등 가장 위험하고 특이한 기술들을 연기한다. 이러한 기술들을 효과적으로 연기하기 위해 대개 여자선수들은 체격이 작고 가벼우며 남자선수들은 체격이 크고 힘이 강하다.

싱크로나이즈드스케이팅
12 ~ 20명의 혼성 그룹을 이룬다. 이는 대체로 그룹의 대형의 정확성과 대형 사이의 복잡한 변형에 중점을 두는 단체 아이스 댄싱과 유사하다. 기본적인 대형은 휠, 블록, 라인, 서클, 인터섹션을 포함한다. 밀집 대형과 팀의 일체성을 유지하는 것이 이러한 요소들 간에 선수들의 발놀림을 더욱 어렵게 한다.


아이스댄스
아이스 댄스는 볼룸 댄스의 스텝들을 얼음 위에서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파트너들의 호흡이 얼마나 잘 맞고 예술성 있게 연기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페어 스케이팅처럼 남녀가 함께 연기하지만 점프와 스핀 같은 프리 스케이팅 요소를 사용할 수 없으며 어깨높이보다 높은 리프트도 금지되어 있다.


에티튜드(attitude)스핀 : 매우 얕은 레이백과 흡사하게 보이는데, 레이백 스핀처럼 공중에 뜬 다리는 attitude (발레용어: 한 다리로 선채 다른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직각으로 뒤쪽으로 올리는 자세) 자세를 취한 채, 등을 휘어 위를 보는 대신 머리를 돌려 옆을 봅니다.


레이백 스핀의 변형 스핀으로서 떠있는 발을 머리 뒤 위쪽으로 올리고 몸으로 눈물방울 모양으로 만들어 회전합니다. 한 손 혹은 양손 비엘만 스핀이 있으며 이 스핀은 어깨 , 등, 엉덩이, 다리에 극도의 유연성이 요구됩니다. 1981년 세계선수권 우승자인 데니스 비엘만에 처음 시도하였고 스핀의 이름이 그녀의 이름을 따 비엘만 스핀이라고 지어졌습니다.


다리를 수직에 가까운 각도로 끌어 올리는 스핀입니다. 다리를 잡는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겨의 아름다움을 잘 보여주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스파이럴’입니다. 스파이럴은 한 쪽 발을 들어 엉덩이 위로 유지한 채 빙판을 앞, 또는 뒤로 활주하는 기술입니다.

발을 손으로 잡고 기술을 펼치는 스파이럴을 ‘캐치풋 스파이럴’이라고 하며, 손을 잡지 않는 스파이럴은 ‘언서포티드 스파이럴’ 이라고 합니다. 스파이럴 시퀀스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한 자세 당 최소 3초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