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경영-Kinect 효과

 1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
 2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2
 3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3
 4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4
 5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5
 6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6
 7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7
 8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8
 9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9
 10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0
 11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1
 12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2
 13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3
 14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4
 15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5
 16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6
 17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7
 18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8
 19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마트 경영-Kinect 효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키넥트란 무엇인가?
2. 어떻게 몸짓만으로 가능할까?
3. 각각의 기술과 효과
4. 하드웨어를 뒷받침하는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
본문내용
관련산업
키넥트가 게임콘솔인 엑스박스의 컨트롤러 이기 때문에 당연히 게임 소프트웨어의 산업과 연관이 된다. 엑스박스가키넥트의 영향으로 많은 매출을 보이면 엑스박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고 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키넥트가 성공한다면 키넥트용 게임을 독점공급 하여 타 콘솔 소프트웨어 회사들 보다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현재 키넥트를 군수용품과 의료산업에 도입 하기 위해 미국육군, 병원들과 협약이 진행중이다. 이를 통해 의료산업과 국방산업에 적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관련기술
현재까지 나와 있는 게임기 중 네임벨류를 가진 게임기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의Wii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등이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과 Wii는 각각 동작인식센서를 가지고 있는 리모컨을 컨트롤러로 사용하였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는 키넥트 라고 불리는 카메라를 이용한 모션인식 컨트롤러를 사용하였다. 손에 들고 사용해야하는 다른 컨트롤러들과 달리 엑스박스의키넥트는 티브이 위에 있는 카메라에 내장된 RGB, 깊이 센서, 그리고 multi-array microphone을 이용하여 사용자 정보를 3D로 인식하기 때문에 컨트롤러 없이 게임 컨트롤이 가능하다.
다음은 키넥트에 이용 되는 기술 들이다.
RGB 카메라 (RGB camera)
키넥트는3가지 기본 색상 요소들을 전달하는 비디오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RGB카메라는 얼굴 인식 기능을 가능케 한다.
깊이 측정 센서 (Depth sensor)
모노크롬GMOS 센서와 연동되어 있는 적외선 프로젝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키넥트 센서가 어떠한 밝기 컨디션에서도 3D를 감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멀티어레이 마이크로 폰(Multiarray microphone)
멀티어레이 마이크로 폰은 음성을 세분화하고 잡음을 차단하여 사용자들이 xbox Live에서 헤드셋 없이도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등 여러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Microsoft software)
고유 소프트웨어 레이어는키넥트가 마술을 부릴 수 있는 도구이다. 이 레이어는 사람의 신체를 인식하고 다른 시각적 노이즈를 분리해내는 기능을 하며 키넥트를 다른 게임과 차별화 시키는 기술 중 한가지이다.

Business Model
이러한 동작인식센서를 겸비한 Kinect를 통해 게임산업의 점유율 확장으로 인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 외 TV 및 의료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하고 있다. TV분야에선 아직 실용화는 되고 있지 않지만 올해 열렸던 CES에서 미래에 대한 각종 Kinect디바이스 관련 vision을 제시 하며 집에서 피팅 해보는 의류 쇼핑등 각종 서비스 확장이 예상 된다. 의료분야의 레이크사이드 센터의 치료사들은 뇌졸증 및 기타 뇌 손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활 치료과정에서 Kinect를 중요요소로 삼아 활용하고 있다. 또 스페인의 Tedesys 수술실에서는 Kinect 기술을 사용해 의사들이 손 동작을 통해 MRI 및 CAT 스캔 영상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국가 정부 기관에서 인증을 거칠 경우 이로 인한 혜택은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