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워터 성분 조사

 1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
 2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2
 3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3
 4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4
 5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5
 6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6
 7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7
 8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8
 9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9
 10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0
 11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1
 12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2
 13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3
 14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4
 15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5
 16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6
 17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7
 18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8
 19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19
 20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비타민워터 성분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글라소 비타민워터 >
* 공통 물질
- 탄수화물 / 당류(결정과당, 백설탕)
- 나이아신(B3)
- 판토텐산(B5)
- 비타민 B6
- 비타민 B12
- 비타민 C

1. Multi-V ( Lemonade 맛/ Vitamin a,b,c + calcium + zinc)
2. Energy ( Tropical Citrus 맛 / 비타민 B + 과라나)
3. Essential ( Orange 맛 / Vitamin C + Calcium )
4. Sunshine ( Guava Citrus 맛 / 비타민 D + B )
5. Focus ( Kiwi-Strawberry 맛 / 비타민 A + B )
6. Triple X (XXX)
7. dwnld (Black cherry 맛/ 비타민 B, C, E, 폴리페놀)
8. Power-C (핑크색) (드래곤 후르트 맛/ 비타민 C, 타우린)
9 . Restore (Fruit punch 맛/ 비타민 B + 칼륨)
10 . Flash ( 그레이프 블루베리 맛 / 비타민 E + 콜린)

본문내용

< 글라소 비타민워터 >

* 공통 물질

- 탄수화물 / 당류(결정과당, 백설탕)
과당은 단당류이고 설탕은 서당이라고도 하며 이당류이다.
과당은 프럭토스라고도 하며 과일즙이나 벌꿀에 주로 있으며 천연당중 가장 단맛이 강하다. 대표적인 케토스(환원기로서 케톤기를 갖는 단당 류)이며, 가장 중요한 헥소스(육탄당)의 하나이다. 분자식은 C6H12O6이다. 무색의 흡습 성으로, 녹는점 103∼105℃이다. 식물계에 널리 존재하며, 특히 포도당과 함께 과일 속에 유리 형태로 들어 있거나, 포도당과 결합하여 슈크로스로서 함유되어 있다. 벌꿀의 액상부는 대부분 과당이며, 또 국화과식물 속의 이눌린 등 과당으로만 이루어지는 다당류인 프룩탄의 성분으로서, 또한 슈크로스계의 각종 소당류의 성분으로서 존재하나, 배당체 성분으로서는 드물다.
서당은 슈크로스 라고도 하며 포도당과 과당의 결합물로 주로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광합성 능력이 있는 모든 식물에서 발견되며, 특히 사탕수수·사탕무에 많다. 사탕수수에서는 그 액즙의 20%, 사탕무에서는 15%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들은 서당의 공업적 원료로 이용된다. 이 밖에 사탕옥수수·사탕단풍의 수액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 나이아신(B3)
B군 비타민의 하나이고 니코틴산(nicotinic acid)과 니코틴산아미드(nicotinamide)를 총칭한다. 나이아신은 트립토판으로부터 합성되며, 그 비율이 60 : 1이기 때문에, 트립토판 60mg을 1 나이아신당량(niacin equivalent)으로 하고 있다. 영양권장량에서 규정되어 있는 나이이신당량은 이것을 의미하고 있으므로, 섭취량으로부터 권장량을 충족시키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확인하는 데에는 나이아신과 트립토판 쌍방의 섭취량으로부터 당량계산을 구해야 한다.
= 생리적 기능
나이아신은 전체 물질대사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신경전달 물질의 생산과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일에 참여하며,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일에 관여한다. 나이아신은 조효소로 전환되어 생체 내 산화 · 환원 반응에 관여하며 탄수화물 대사, 지방산 대사, 세포 호흡, 스테로이드 합성 대사 과정에 참여한다. 또한 나이아신은 조효소로서 체내에서 에너지 대사 특히 ATP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tryptophan)으로부터 나이아신으로 전환되는 평균율은 트립토판 60㎎이 나이아신 1㎎으로 전환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트립토판으로부터 나이아신으로 전환되는 과정에 비타민 B2, B6, 철 등 미량 영양소가 필요하다.
나이아신은 위(胃)와 소장(小腸)에서 흡수된다. 저농도에서는 능동 운반에 의하여 고농도에서는 단순 확산에 의하여 흡수된다. 나이아신 조효소는 간(肝)에 저장되고 과잉의 나이아신은 소변으로 배설된다.
일상의 식사에서 부족한 나이아신을 보충할 목적으로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은 에너지 대사의 산화-환원 작용에 참여한다.
= 결핍증 및 과잉증
나이아신 결핍 정도에 따라 피부염, 식욕 부진, 구토, 변비, 설사 등이 나타나며, 나이아신 결핍이 심하면 위점막 염증, 피로, 불면증, 우울증, 기억상실증 등을 초래한다.
주식으로 옥수수를 먹는 사람들은 펠라그라에 걸리기 쉽다. 옥수수의 나이아신 함량은 쌀의 나이아신 함량과 비슷하다. 그러나 옥수수의 나이아신은 단백질과 단단히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만 신체에 흡수된다.
나이아신 결핍은 옥수수를 주식으로 하는 아프리카 등 후진국에서 많이 발생하며, 선진국에서는 알코올 중독자, 트립토판 대사에 이상이 있는 환자 등에서 결핍증이 나타난다. 만성 알코올 중독은 나이아신의 흡수를 저해시킨다.
나이아신 결핍증인 펠라그라(pellagra)의 증상은 '3D'라고 알려진 dermatitis(피부염), diarrhea(설사), dementia(치매)이다. 펠라그라가 잘 치료되지 못하면 사망하게 되는데, 펠라그라의 첫 공식 기록은 1735년 스페인 의사 카잘(Casal)에 의해서 알려졌다. 이 병은 햇빛에 노출된 부위, 특히 목 주위에 붉은 발진이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에는 '붉은 질병(red sickness)'이라고 이름 붙었으나 후에 펠라그라로 변경되었다. 이태리어로 pelle는 '피부'를, agra는 '거칠다'를 뜻한다.
나이아신 과잉 섭취로 인한 증상은 흔하지 않다. 그러나 나이아신을 심장병 등 질병치료 목적으로 하루 1.5∼3.0g을 복용하였을 때 소화기 장애, 간 기능 이상, 당내성(glucose tolerance), 피부 홍조, 시력 약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이들 부작용을 나이아신 복용을 중단하면 곧 회복된다.
나이아신을 100㎎ 이상 복용하면 두통, 근육 경련, 메스꺼움 등이 나타나며, 1,000㎎의 나이아신을 복용하면 부정맥, 황달, 간 질환 등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