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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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비자행동론]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서론
-기업 선정동기
-기업 소개

II.본론
-내부환경 분석 조직구조 사업현황
-외부환경 분석 일반환경 과업환경
-넥슨의 국제화 및 구조 전략

III.결론
-제언과 전
본문내용
외부환경 분석
넥슨
도쿄
증권거래소
신주발행




7천만주의 주식 신규 발행
→약 900억엔(약 1조3천364억 원)
주식 총수: 4억2천500만주
주당 공모가격: 1천300엔
시가 총액: 약 5천500억 엔
(약 8조1천700억 원)
미국법인
일본법인
유럽법인
NXC
(옛 넥슨홀딩스)
일본법인: ㈜NXC 지분의 66.89% 보유
㈜NXC의 김정주 대표 + 부인 유정현 이사: 69.65% 보유
상장외부환경 분석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심화
셧다운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관리비용 증가

구조 전략

N3(엔씨소프트, 네오위즈, NHN), 해외 게임사

컨텐츠 개발사
(ex) 네오플, 게임하이

TV, 인터넷, 동호회, 운동

10~60대의 다양한 연령대,
외국인

대기업 군, 온라인 포털

구조 전략

1.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
새로운 수익 모델인 ‘부분 유료화’ 시행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되 아이템 구입 시 과금
2.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
게임 아이템이나 캐릭터 3D 최소 2∼3개월 이상 소요, 2D 1주일
→ 2D 횡스크롤은 3D와 달리 시점이 평면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게임 제작이
상대적으로 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