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1
 2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2
 3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3
 4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4
 5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5
 6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6
 7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7
 8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8
 9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9
 10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10
 11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2. 스마트폰 중독의 문제점

3. 스마트폰 중독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1.스마트폰 중독의 실태

(1) 스마트폰 중독의 증상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 대응 센터장의 말에 따르면 스마트폰 중독과 인터넷 중독은 비슷해 보이나 스마트폰 중독이 더 심하다고 단언한다. 데스크탑 컴퓨터나 노트북의 경우 크기가 크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스마트폰은 언제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중독성이 높은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음란물을 자주 접하게 될 경우 음란물 중독과 스마트폰 중독의 문제점 두 가지를 모두 나타나게 되며 복합적인 문제를 띄게 된다.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중독증상으로는 하루정도 스마트폰을 집에 놔두고 출근을 한다 던지 등교를 하면 마음이 불안하고 초조하며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것 등이 있고 스마트폰이 옆에 있어야 마음이 안정되는 증상 등이 있다.

자신이 스마트폰 중독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대략 열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화장실에 갈 때조차도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둘째, 주머니에 스마트폰이 없으면 패닉 상태에 빠진다. 셋째, 같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만났을 때는 그 스마트폰 이야기만 하고 대인관계가 부실해진다. 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누군가 말을 걸었을 때 화를 낸 적이 있다. 넷째, 스마트폰이 고장 나면 친구를 잃어버린 것 같은 허전한 느낌을 채울 수가 없고 옆에 없으면 불안해진다. 다섯째, 충전한 배터리로는 하루를 버티기가 힘들다. 여섯째, 스마트폰 요금을 지불하기 위해 개인 생활비를 줄인다. 일곱째, 내 스마트폰에 관한 것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알아본다. 여덟째, 하루의 모든 일정이 모두 스마트폰 안에 저장되어 있다. 아홉째, 스마트폰 앱이 30개가량 설치되어 있고 그것을 모두 사용한다. 열 번째, 스마트폰 액세서리 구입에는 스마트폰 가격보다 더 많은 돈을 쓴다. 여기에서 세 가지만 해당되어도 스마트폰 중독 증세를 의심해볼 수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은 중독성이 매우 강해서 중독된 사람들에 따르면 한 번 게임을 시작하면 마음처럼 끊을 수가 없으며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주변 친구들이 수업 시간 쉬는 시간을 가리지 않고 모바일 게임과 채팅에 빠져 있어 모바일 게임이 없으면 대화에 끼기도 어렵다고 이야기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