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

 1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1
 2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2
 3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3
 4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4
 5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5
 6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6
 7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7
 8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8
 9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9
 10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10
 11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11
 12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12
 13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13
 14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문제] 성매매특별법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1 왜 이슈화 되었는가
1.2 우리 조의 글쓰기 방향

2 본론
2.1 성매매 특별법의 정의
2.1.1 성매매의 용어와 개념
2.1.2 성매매의 강요, 알선 등 매개행위에 대한 처벌 강화
2.1.3 “성매매 된 자”와 “성매매행위자”의 구분
2.1.4 내부고발을 유도하기 위한 형 감면 특례

2.2 성매매 특별법 제정 이후의 현황
2.2.1 성매매 특별법의 부정적 측면
2.2.1.1 경제적 측면
2.2.1.2 사회적 측면
2.2.2 성매매 특별법의 긍정적인 측면
2.2.2.1 경제적 측면
2.2.2.2 사회적 측면
2.3
2.4 매체 조사
2.4.1 부정적인 매체 조사
2.4.1.1 사회적인 측면의 부정적인 매체 조사
2.4.1.2 경제적인 측면의 부정적인 매체 조사
2.4.2 긍정적인 매체 조사
2.4.2.1 사회적인 측면의 긍정적인 매체 조사
2.4.2.2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기 위한 대책
2.4.2.3 의식 개혁
2.5 우리 조원의 찬성․반대의견

3 결론
찬반의 적정점, 해결방안 및 전망
본문내용
1 서론

1.1 왜 이슈화 되었는가
성매매특별법이 만들어져 시행된 이후 매춘 여성들이 생존권 보장을 요구하며 집단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또 일부 남성 단체는 이 법에 근거한 처벌이 남성의 행복 추구권을 침해하는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어떤 이는 이 법이 인권을 침해하는 좌파적 급진적이고 혁명적인 생각을 가진 세력 또는 공산주의를 받드는 편.
정책이라고 주장합니다. 다른 한편에서는 이 법이 현실을 도외시한 채 도덕적 근본주의를 강요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 반대편에서는 이 법의 시행으로 삐뚤어진 성문화와 접대 문화가 바로잡혀 가고 있다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인간 사회의 도덕이나 규범, 법과 제도는 대체로 인간의 기본 욕구를 통제하고 조절하는 과정 속에서 발전되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 불교와 같은 보편 종교의 역사나 세속 국가의 역사를 성찰해 보면 이런 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매매 특별법을 좌파적 정책이라고 비난하는 주장이 신봉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소위 자유주의도 인간의 ‘탐욕적 이기심’을 어떻게 조절하여 사회의 발전과 안정을 꾀할 것인가에 대한 하나의 방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이기심을 자연 상태 그대로 방치하면 필연적으로 암흑과 같은 아비규환으로 빠져들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규제해서 파국을 막고 각 개인이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자유주의의 근본정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매매의 근본 동인 행동을 촉발시키는 내적 원인의 총칭.
은 인간, 특히 남성들의 성욕에 있다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자연 상태 그대로라면 그러한 인간의 성욕과 그 욕구 분출 행동은 그 어떤 것이라도 비난받을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동등한 인격을 전제로 한 사회에서 일방적 욕구 충족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상식적 견해에서 성매매는 일종의 노예 계약처럼 어느 한 쪽의 인격이 전적으로 무시당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성매매는 ‘매매’라는 말에서도 엿보이듯 상호간 자유의사에 기인하고 있다는 점에서 과거 대부분의 사회에서 음양으로 용인 너그럽게 받아들여 인정함.
되어 왔습니다. 이런 점에 착안하면서 성매매 혹은 매춘은 고대로부터 있어온 자연적 사실이요, 더구나 그것은 자기 결정에 따라 경제적 이득을 도모하는 것이기 때문에 성매매를 법으로 금하는 것은 사적 자치의 원리에 위배되어 부당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노예제도를 견주어 보면, 노예제는 어느 지역의 역사이건 존재했기 때문에 자연적 사실이라 할 수 있지만, 이를 금지하는 것이 사적 자치에 위배된다는 주장을 지금은 들을 수 없다. 노예제의 부정이 인류의 진보라면 성매매의 부정도 같은 맥락이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매매 산업이 갖는 온갖 경제적 효과를 아무리 들이댄다 해도 노예제의 그것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정당화될 수 없듯이 성매매는 그런 식으로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논리에 반박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도 왜 논란이 일고 있는가는 아마도 묵시적 말없는 가운데 은연중에 자기의 의사를 나타내 보임.
도덕률로써 해소되어야 할 부분이 명시적 법률로 강제되기 때문일 것이다. 현대인이 봉착하고 있는 딜레마 난처한 지경.
는 여기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로지 한 가지 가치, 즉 경제적 이득이 생산되는 것은 무엇이든 용인되는 가치관이 득세하는 와중에서 이를 어떤 식으로든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러한 점에 관심을 집중해서 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