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

 1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1
 2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2
 3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3
 4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4
 5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5
 6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6
 7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7
 8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8
 9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9
 10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1. 소프트웨어 공학
2. 시스템의 개발
1) 시스템 개발의 동기
2) 시스템 개발 방법
3)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Ⅲ.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Ⅳ. 객체지향과 방법론

Ⅴ. 객체지향과 언어

Ⅵ. 객체지향과 UML

Ⅶ.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1. 객체와 실물 개체의 대응
2. 모델의 계층과 시스템 계층의 대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데이타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자료 관리 능력과 규칙 기반 시스템의 추론 능력을 동시에 요구하는 효율적인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데이타베이스 시스템과 규칙 기반 시스템의 기능들의 결합의 정도가 강해야 한다. 데이타베이스 시스템과 규칙 시스템의 느슨한 방식의 결합 시스템은, 규칙 기반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적은 량의 지식을 쉽게 규칙 기반 시스템의 작업 메모리 (working memory)로 적재할 수 있는 경우에만 성능상의 문제를 겪지 않으며, 분할될 수 있는 문제(partitionable problem)나 자주 갱신되는 자료를 사용하는 문제들에 사용될 수 없다 [Ston 88a; Ston 88b]. 규칙 기반 시스템의 기능을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integration)하기 위한 기법들을 제안한다. 통합의 결과로 생성되는 시스템은 규칙 기반 시스템의 추론 능력을 갖는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다. 통합은 매우 밀접한 결합 형태이다.

규칙 기반 시스템의 기능을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만족되어야 한다.

밀접한 결합 형태

데이타베이스의 데이타를 직접 사실 지식으로 사용하므로,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밀접히 결합된 규칙 기반 시스템은 객체 식별자, 클래스 계층 구조와 같은 객체 지향 데이타 모델의 특징들을 잘 반영하는 객체 지향적 규칙을 사용해야 한다.
참고문헌
- 김행곤(1998), 객체지향 시스템에서 서브젝트 생성에 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 김인재 외 1명(2002), 구조지향 방법론이 객체지향 방법론에 미치는 영향 : 지식간섭의 관점에서, 한국정보처리학회
- 이태동 외 4명(2000), 객체 상태 기반 실시간 객체지향 시뮬레이션, 한국정보과학회
- 조승모 외 4명(2000), 병렬 객체지향 시스템의 검증, 한국정보과학회
- 조은숙 외 2명(1999), UML을 기반으로 한 실무 중심의 객체지향 방법론, 한국정보처리학회
- 한정란(2007), 객체 지향 언어를 위한 의미 명세, 한국인터넷정보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