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

 1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
 2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2
 3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3
 4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4
 5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5
 6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6
 7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7
 8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8
 9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9
 10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0
 11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1
 12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2
 13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3
 14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4
 15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5
 16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Ⅲ.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1. 객체지향 방법론
2.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델
3.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4. UML Usecase diagram
5. Web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
6. UML을 이용한 Web기반 UI시스템 설계 방법론

Ⅳ.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1. 소프트웨어의 특성
1) 소프트웨어는 제조되는 것이 아니라 개발되거나 공학화하는 것이다
2) 소프트웨어는 닳아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3)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기존의 구성 요소(component)를 조립하기보다는 새로운 제품을 만든다
2. 소프트웨어의 구성
1) 소프트웨어의 개념
2) 소프트웨어의 종류
3. 소프트웨어 위기(software crisis)

Ⅵ.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1. 소프트웨어 공학
2. 시스템의 개발
1) 시스템 개발의 동기
2) 시스템 개발 방법
3)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Ⅶ.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지식 기반 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지식 표현, 추론 기법, 지식 습득(knowledge acquisition) 등의 연구 분야들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왔다. 그런 분야들은 여전히 지식 기반 시스템의 연구와 개발에 있어서 중요하다. 하지만, 지식 기반 시스템의 응용 분야의 범위와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요구되는 지식 베이스의 크기와 복잡도가 증가되면서, 주기억 장치 기반의 기존의 지식 기반 시스템들로는 대응하기 어려운 경우들이 발생하기 시작하였다 [Rodr 89]. 사무 자동화(office automation), CAD/CAM, 이미지 처리(image processing) 등의 응용 분야가 그 예이다. 그런 분야들은, 복수의 사용자에 의해 공유될 수 있는 대규모의 지식 베이스를 필요로 하며, 지식 베이스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및 사용을 요구한다. 즉, 대규모의 지식 베이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지식 기반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대규모의 지식 베이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규칙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의 하나는 규칙 기반 시스템과 데이타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결합하는 것이다. 규칙 기반 시스템은 주어진 지식 베이스상의 규칙들과 사실들로부터,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결과를 추론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규칙 기반 시스템들은 일반적으로 주기억 장치 기반의 시스템들이며, 대량의 지식에 대한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관리 능력을 제공하지 않는다.
참고문헌
권순현(2003) : 객체지향 모델링 기반의 컨테이너터미널관리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문영채(2009) : 객체지향 설계 유형에 의한 LBS기반 모바일 시스템 구현, 군산대학교
송정민(1995) : 객체지향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저장 관리자의 설계 및 구현, 아주대학교
안중호(1992) : 객체지향 시스템 설계에 관한 소고,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지승도 외 1명(1994) : 객체 지향 전문가 시스템 설계 및 응용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홍성목 외 3명(1992) : 객체지향설계법에 의한 건축구조 통합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