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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영상산업
1. 일본 대중문화의 유입 경로
1) 합법적 유입
2) 불법적 유입
3) 직접 유입
4) 간접 유입
2. 연관영상산업
3. 모방, 표절의 문제점

Ⅱ.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산업
1. 출판만화 산업의 발전이 애니메이션 제작을 뒷받침
2. 탄탄한 스토리 구성
3. 다각적인 마케팅
4. 제작의 2중 구조

Ⅲ.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1. 가부키
2. 분라쿠
3. 노

Ⅳ. 일본문화와 일본대중음악

Ⅴ.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1. 일본영화의 역사
2. 일본영화 부흥의 이유

Ⅵ.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1. 지센(自薦)식 정원
2. 카레산스이(枯れ山水)식 정원
3. 로지(露地)
4. 초암식 정원
5. 쇼인(書院)식 정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영상산업

일본에는 현재 128개의 지상파텔레비전방송사업자를 중심으로 케이블TV, BS방송, CS디지털 방송 등 현재 일본 국내에서 시청 가능한 채널 수만 200여개를 넘는 본격적인 다채널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일본의 방송산업은 우리 나라와는 약 10배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일본의 방송사의 프로그램 수급은 자체제작, 외부 프로덕션 제작, 해외로부터의 수입의 세 갈래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키 스테이션의 경우, 자체제작과 외주 제작이 프로그램 제작방식의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외부 프로덕션이 개입한 프로그램이 37.5%에 이르고 있어서 순수한 자체제작(38.1%)과 거의 근접한 비율을 보이고 있다.
일본에 수입된 해외 프로그램을 장르별로 보면 영화와 TV 시리즈가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다.




≪ … 중 략 … ≫




1. 일본 대중문화의 유입 경로

1) 합법적 유입

-만화영화, 연극, 서적

2) 불법적 유입

-출판만화, 음반, 컴퓨터게임, 수입 금지된 비디오테이프

3) 직접 유입

-위성방송

4) 간접 유입

-일본 프로그램 및 광고 모방, 표절 가요, 일본식 패션, 신문 잡지 등을 통한 일본문화 확산 및 신조어 모방 등
참고문헌
▷ 문철수(1997), 일본 영상산업의 현황과 발전 전략, 한국콘텐츠진흥원
▷ 백지성(1988), 일본정원에 있어서 수경의 구성수법에 관한 연구, 한국전통조경학회
▷ 서청석 외 2명(2004), 일본 영화산업의 경쟁력 결정요인 분석, 국제지역학회
▷ 오태헌(2011),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요인 변화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일본학연구센터
▷ 이지선(2009), 일본전통 공연예술, 제이앤씨
▷ 임진모(1999), 일본 대중음악 개방, 서울지방변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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