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1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1
 2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2
 3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3
 4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4
 5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5
 6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6
 7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7
 8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8
 9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9
 10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10
 11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
(1) 상황인지 기술
(2) 반응 생성을 위한 기술
(3) 사람의 의도파악을 위한 기술(지능처리 기능)

2) 각각에 대해 설명
(1) 상황인지 기술
(가) Celadon Project
(나) Cor Bra
(다) GAIA
(2) 반응 생성을 위한 기술
(가) SensorSim
(나) SENS
(다) Ubi Wise System
(라) TATUS
(3) 사람의 의도파악을 위한 기술(지능처리 기능)
(가) 상황정보 센싱 기술
(나) 상황정보 모델링
(다) 상황정보 충돌 감지 기술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1) EKP (Enterprise Knowledge Portal)
2) SOA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4) BI (Business Intelligence)
5) LDAP (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컴퓨팅 기술 발전을 배경으로 등장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인간 생활에 편리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우리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좵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이는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경계가 더 이상 무의미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가상공간이 네트워크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활공간으로 편입되는 것이다. 최근 들어 단순 주거용이던 건물을 보다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의 공간으로 바꾸는 사업이 각광받고 있다. 이와 같은 디지털 홈 사업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인간 생활에 가져올 놀라운 변화를 읽게 하는 대표적인 예이다. 건설회사가 만든 건축물이라는 현실 공간에 IT업체들이 구현하는 가상공간이 결합되면서 새로운 유비쿼터스 공간이 탄생하고 여기에 디지털 홈 업체들은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지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한국방송공학회, 2004.
주상돈,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및 시장 동향, 한국정보처리학회, 2003.
김창곤, 유비쿼터스사회, 미래전망과 과제,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6.
최준열 외,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기반 데이터 관리 기술,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0.
이승훈, 상황인지 기술을 적용한 홈오토메이션 미들웨어에 대한 연구, 2010.
이규영, EAI 는 어플리케이션 통합해결사, 경영과 컴퓨터, 1999.
이수철, 우리 기업에 맞는 BI 성공 전략, 아이티엔 솔루션 통권, 2003.
하고 싶은 말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