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용어 약어정리

 1  의학용어 약어정리-1
 2  의학용어 약어정리-2
 3  의학용어 약어정리-3
 4  의학용어 약어정리-4
 5  의학용어 약어정리-5
 6  의학용어 약어정리-6
 7  의학용어 약어정리-7
 8  의학용어 약어정리-8
 9  의학용어 약어정리-9
 10  의학용어 약어정리-10
 11  의학용어 약어정리-11
 12  의학용어 약어정리-12
 13  의학용어 약어정리-13
 14  의학용어 약어정리-14
 15  의학용어 약어정리-15
 16  의학용어 약어정리-16
 17  의학용어 약어정리-17
 18  의학용어 약어정리-18
 19  의학용어 약어정리-19
 20  의학용어 약어정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의학용어 약어정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의학 약어 사전을 만들면서

외우기 힘들고 낯설은 의학 약어들, 부분에 따라 여러가지로 쓰이는 약어들 때문에 짜증이 나서 하나 둘씩 워드로 치기 시작한 것이 벌써 이만큼이나 되었다. 이중에는 내가 공부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친것들이 대부분이고, 간혹 가다 눈에 띄는 약어 모음 부록이 있으면 거기에서 조금씩 조금씩 추가를 해나간 것이며 그 서적은 아래에 적어 두었다.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 혹 틀린것이 있거나 오타가 있는 경우에는 지적을 해주기를 바라며 Hitel ID; RoseKim(김 보경)은 본인의 동생의 것임을 알려드린다.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인다.

이 사전을 보는 방법으로는
하나, 모르는 약어의 단어 나열 순서로 찾아보면 된다.

둘, 글자체가 두껍게 되어 있는 것은 대한 의학 협회에서 발행한 의학용어집에 실려 있는 약어이거나 Dorland Dictionary에 실려 있는 국내적, 국제적으로 공인된 약어들이다. 대부분 외원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일부러 외울 필요는 없지만

셋, ()로 묶여져 있는 것들은 생략을 해도 되는 것들이거나 어느 곳에서는 있는 데 어느 곳에서는 없는 부분이다. 확실히 알아보지 못한 것들이므로 각자 알아서 보기 바란다.

넷, 한 약어에 여러개의 뜻이 있는 경우는 번호를 붙여 정리를 해놓았다. 그중에서 맞는 것을 골라서 쓰기 바란다.

다섯, 이 약어 사전은 본인이 공부하거나 생활하는 도중에 보는 약어를 계속해서 정리해 추가할것이므로 항상 최신날짜(아래에 적혀져 있다.)의 것을 보기바란다.

여섯, 마지막 부분에 여러가지 단위가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일곱, 표시는 약간의 요약이나 설명이 있으므로 참조하라는 뜻이다. 그중에는 완전한 단어가 명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본인이 따로이 정리한 단어 모음집인 Word.hwp 에 있는 것을 의미하므로 함께보는 것이 나을 것이다.

여덟, 약어사전으로만 쓸 사람은 간혹 정리해놓은 것들을 개인적(Hitel에서 File(MD-ABB)을 Down받은 사람에 한해서)으로 편집해서 쓰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