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ns 마케팅 현황

 1  국내 sns 마케팅 현황-1
 2  국내 sns 마케팅 현황-2
 3  국내 sns 마케팅 현황-3
 4  국내 sns 마케팅 현황-4
 5  국내 sns 마케팅 현황-5
 6  국내 sns 마케팅 현황-6
 7  국내 sns 마케팅 현황-7
 8  국내 sns 마케팅 현황-8
 9  국내 sns 마케팅 현황-9
 10  국내 sns 마케팅 현황-10
 11  국내 sns 마케팅 현황-11
 12  국내 sns 마케팅 현황-12
 13  국내 sns 마케팅 현황-13
 14  국내 sns 마케팅 현황-14
 15  국내 sns 마케팅 현황-15
 16  국내 sns 마케팅 현황-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내 sns 마케팅 현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선정동기

본문

1.sns마케팅이란

2.sns기업의 업계 현황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3.성공사례(뉴스)

4.실패사례(뉴스)

결론

1.시사점 및 개선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SNS는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불특정 다수, 타인과 인맥관계를 맺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웹기반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으로 대표되는 'SNS(Social Network Services/sites)', 즉 '교호(交互) 네트워크 서비스'는 "개인들로 하여금 특정 시스템 내에 자신의 신상정보를 공개 또는 준공개적으로 구축하게 하고, 그들이 연계를 맺고 있는 다른 이용자들의 리스트를 제시해 주며, 나아가 이런 다른 이용자들이 맺고 있는 연계망의 리스트, 그리고 그 시스템 내의 다른 사람들이 맺고 있는 연계망의 리스트를 둘러볼 수 있게 해 주는 웹 기반의 서비스"로 정의된다(Boyd & Ellison, 2007).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라 불리는 SNS 활용 마케팅은 SNS를 통해 웹 사이트 트래픽이나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마케팅 방식, 과정, 전략을 의미한다. SNS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킨다. 국내의 대표적인 SNS로는 '싸이월드'를 들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SNS의 인기는 높아졌다. 미국 마이스페이스의 2007년 전 세계 순방문자 수는 5월까지만 1억954만 명에 달했으며, 다른 SNS인 페이스북의 2007년 순방문자는 4721만 명으로 2006년 대비 235% 성장했다. 이렇게 주목 받고 있는 SNS는 크게 폐쇄형, 개방형, 마이크로 블로그 등으로 분류 된다.
기업측에서 SNS마케팅을 활용하고자 하는 이유는 소셜인덱싱을 통한 파장효과를 위해서이다. 소셜인덱싱(Social indexing)이란 SNS를 통해 공유되는 각 사용자의 선호를 나타내는 표식인 소셜인덱스(social index)를 수집하는 기술로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 구글+의 ”+1‟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기존의 웹사이트 “추천‟정보는 특정 사이트 내에 머무는 반면, 소셜인덱스는 SNS를 통해 사이트의 경계를 넘어 공유하고 있다.
SNS 광고현황으로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 짐에 따라, SNS 광고 시장 규모 역시 상승 중이다. 타 미디어 대비 SNS 광고 단가가 저렴하고, 고객의 충성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이처럼 SNS업계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면서 SNS업계도 레드오션의 영역에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SNS를 통한 마케팅에 효율성을 가져오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 최초의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하고 있는 올레모바일을 통해 SNS의 방향성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이처럼 SNS업계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면서 SNS업계도 레드오션의 영역에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SNS를 통한 마케팅에 효율성을 가져오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 최초의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하고 있는 올레모바일을 통해 SNS의 방향성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언제나 새로운 SNS매체와 그 활용방안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는 것이 다양한 SNS마케팅 확산의 주요 사안일 것이다.
참고문헌
매일경제
김은미·이동후·임영호·정일권(2011). 『SNS 혁명의 신화와 실제: 토크, 플레이, 러브의 진화』. 서울: 나남.
황유선(2012).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연구포럼(저). 《소셜미디어의 이해》. 서울: 미래인.
Kim, E., Mattila, A., Baloglu, S.(2011). "Effects of gender and expertise on consumers' motivation to read online hotel reviews." Cornell Hospitality Quarterly, 52(4), 399~406.
Mountinga, D., Moorman, M.; Smit, E.(2011). Introducing COBRAs exploring motivations for brand-related social media us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0(1), 13~46.

http://blog.naver.com/kimongjing?Redirect=Log&logNo=130148917315

http://blog.naver.com/mmmmsmu?Redirect=Log&logNo=401477202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