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인간관계 고찰

 1  SNS와 인간관계 고찰-1
 2  SNS와 인간관계 고찰-2
 3  SNS와 인간관계 고찰-3
 4  SNS와 인간관계 고찰-4
 5  SNS와 인간관계 고찰-5
 6  SNS와 인간관계 고찰-6
 7  SNS와 인간관계 고찰-7
 8  SNS와 인간관계 고찰-8
 9  SNS와 인간관계 고찰-9
 10  SNS와 인간관계 고찰-10
 11  SNS와 인간관계 고찰-11
 12  SNS와 인간관계 고찰-12
 13  SNS와 인간관계 고찰-13
 14  SNS와 인간관계 고찰-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SNS와 인간관계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SNS의 정의와 종류

2.SNS의 이용사례

3.SNS에 대한 인식

4.Facebook과 Twitter의 발전양상

5.SNS와 인간관계
1)친구
2)연인
3)가족
4)직장

6.새로운 SNS

7.결론
본문내용
1.SNS의 정의와 종류

인류는 정보와 통신의 혁신을 거듭해왔다. 그리고 현대사회에 들어서는 최고의 혁신인 인터넷이 등장하였고 시간이 흘러 인터넷의 상용화가 이루어졌다. 이 덕분에 사람들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이메일과 같은 방법으로 거리의 제약 없이 연락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더 원활한 의사소통과 더 넓은 인맥형성의 매개체를 필요로 하였고, 이런 필요로 인해 나타나게 된 것이 SNS이다. SNS란 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준말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social network를 칭한다. 이는 자기표현의 수단이나 인맥의 형성수단, 커뮤니케이션의 욕구 해결, 그리고 마케팅 도구로서도 인식되고 있다. 또한 대화와 소통을 위한 새로운 창구로 각광받고 있으며 카카오톡은 특히 의사소통방식에 완전한 변화를 가져왔다. SNS는 등장 이후로 계속 영향력을 키워왔고 현재는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할 만큼 시장규모가 커졌다. 하지만 이것은 SNS가 스스로 꾸준한 성장을 이룬 결과라기보다는 2, 3년 전의 스마트폰 상용화에 힘입어 짧은 시간 내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결과로 보는 것이 옳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는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등장한 서비스의 수가 많은 만큼 서비스의 특징 또한 다양하여 이것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란 쉽지 않으며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정의하고 있다. 확실한 사전적 정의는 없더라도 SNS들은 모두 공통점을 갖고 있다. 바로 ‘대인 관계의 형성 및 유지와 정보의 교류’를 주 목적으로 삼는 웹 기반의 서비스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SNS 초창기의 ‘버디버디’와 최근의 ‘페이스북’을 비교해봐도 특화된 서비스와 접할 수 있는 인간관계의 범위에는 차이가 있을지 몰라도 둘 모두 대인 관계의 형성 및 유지와 정보의 교류라는 큰 목적은 같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큰 목적이 같을 지라도 SNS들의 작은 차이들은 서로 다른 개성을 만들어낸다. 이들을 대략적으로 분류하면 개방형 SNS, 마이크로블로그, 폐쇄형 SNS의 형태로 나눌 수 있다.
먼저 개방형 SNS는 가장 보편적인 형태의 SNS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사람의 수에 제한이 없어 ‘일곱 다리를 건너면 전 세계의 모두가 아는 사람’ 이라는 말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SNS이다. 이 SNS는 한 개인의 생각이 불특정한 다수의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한 개인이 사회에 줄 수 있는 영향력을 높여주는 SNS로 최근에는 대통령선거, 사회적 이슈에 대한 개인의 생각이 사회적으로 영향을 주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주류를 이루고 있는 SNS로 대표적인 예로는 싸이월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