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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GV 극장 프로세스 혁신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공간 활용을 통한 서비스의 가치 향상
2. 배급프로세스의 혁신
3. 극장 프로세스에서의 혁신
본문내용
1. 공간 활용을 통한 서비스의 가치 향상
현재 극장은 영화를 상영하는 특정한 목적으로서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비교적 관객이 적은 낮 시간 대는 이용하지 않는 상영관이 여럿 존재한다. 이런 여분의 공간을 영화 상영의 목적이 아닌 새로운 문화생활(고객들의 니즈에 맞는)을 제공하는 시설로 활용한다면,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CGV의 이윤을 높일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현재까지 CGV에 도입된 기술과 새로운 콘텐츠를 결합하는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1-1. 극장 기술과 게임 콘텐츠의 결합 [4D + Game]
극장 기술의 하나인 4D 기술과 게임 콘텐츠를 결합함으로써 관객들이 4D관에서 비디오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영화에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것으로서, 이제 영화를 제 3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최근 롯데월드에서 런칭한 ‘4D Shooting Theater’의 놀이기구 기능과 달리, 영화의 기능을 살리는 방향으로 게임 업체와 협약함으로써 게임극장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