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

 1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
 2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2
 3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3
 4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4
 5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5
 6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6
 7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7
 8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8
 9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9
 10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0
 11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1
 12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2
 13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3
 14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4
 15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5
 16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6
 17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빅데이터(Big Data)의 기술적 이슈

2 빅데이터(Big Data) 사례

3 빅데이터(Big Data)의 발전 방향

4 빅데이터(Big Data)의 현안

5 빅데이터(Big Data)의 활용방안

6 빅데이터(Big Data) 조사를 마치며

Reference
본문내용
우리는 어느 때보다 많은 데이터에 근거해 결정을 내리는 세상에 살고 있다. 이른바 데이터 혁명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세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좀 더 엄밀하게 생각해 보면 아직 우리는 이러한 데이터 혁명의 시작점에 있다. 웹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우리가 점점 더 많이 상호 작용을 할수록 더 많은 관계가 만들어질 것이다. 또한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우리의 삶의 중심에 자리 잡을수록 더 많은 데이터가 만들어질 것이며, 특히나 우리들의 생활필수품이 된 스마트기기와 SNS의 등장을 개인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했는지에 관한 작은 정보들을 마치 데이터의 홍수를 방불케 할 정도로 쏟아내고 있는 것을 떠올려 본다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IT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업은 물론 사회 모든 영역에서 정보시스템의 구축이 완료되었고 이 그것들을 통해 수집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들을 모아서 분석하고 필요한 목적에 따라 가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기업의 경우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하는 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어떻게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지 어떻게 우리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며 예전보다 훨씬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이것은 과거에는 예상치 못한 기회이다.


여러분이 오늘 어딘가를 찾아 간다고 가정해 보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장소에서 상대방을 만나기로 했다면 그곳까지 어떻게 찾아갈 수 있을까? 이제는 종이지도를 펴들고 찾아가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인터넷에서 미리 지도 검색을 해보거나 아니면 스마트폰의 길 찾기 정보를 이용해 목적지를 찾아가지 않는가? 우리는 지금 클릭 한두 번으로 원하는 지접까지 정확히 찾아갈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어떻게 이렇게 손쉬운 방법으로 길을 찾을 수 있게 된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해서 우리는 위치정보나 실시간 도로의 상황 교통상태와 같은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를 분석 할 수 있는 데이터 도구와 기술이 있기 때문이라고 답할 수 있다. 수많은 정보와 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기술을 통해 가장 가까운 길을 안내해 주고 교통 상태와 날씨까지 고려해 훨씬 효율적으로 원하는 지점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세상에 살고있다.
참고문헌
-문헌
윤미영⦁권정은(2012) Big Data 글로벌 선진 사례,『한국정보화진흥원 빅데이터 전략연구센터』
고준형(2012) Big data의 활용분야 정리,『SAS KOREA』
이종현(2012) 빅데이터 활용 가치 및 국내외 적용 사례『빅데이터 커뮤니티』
이원태⦁정국환⦁문정욱⦁김상욱(2012) 사람중심 정보화 촉진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관리방안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서종렬(2012) 빅데이터 시대, 새로운 가능성과 해결과제『한국인터넷진흥원』
최광선(2012) SNS 시대의 하이브리드 빅데이터 분석 기술 및 사례『솔트룩스』
양혜영(2012)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기획 방법론『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기사
KT, 오픈소스 빅데이터로 567억 절감 기자 신혜권
클라우드-빅데이터, 삼성의 쓴맛 체험기 기자 김우용
빅 데이터의 허와 실 기자 고수연
금감원, 빅데이터 활용 저축은행 불법대출 사전 차단 류경동
-세미나 자료
김형래⦁장성우(2012) 빅 데이터 기술 동향과 활용사례『오라클 코리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