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

 1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1
 2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2
 3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3
 4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4
 5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5
 6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러시아문화] 러시아 구성주의 건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러시아 아방가르드: 혁명과 예술

Ⅲ.건축에 나타난 구성주의

Ⅳ.구성주의의 한계 -구성주의 건축의 몰락

Ⅴ.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러시아 구성주의는 1917년10월의 사회주의 혁명이전부터 1930년대 전반에 걸쳐 철저한 예술혁명을 표방한 러시아 아방가르드로 총칭된 운동의 일부이다. 이들의 활동영역은 회화, 조각, 건축과 같은 기존의 예술뿐만 아니라 문학, 연극, 영화와 같은 광범위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으며, 더욱이 각 영역을 가로지르는 형태로 활동이 전개 되었다.
러시아 혁명에 의해 이루어진 새로운 정권은 예술을 새로운 체제를 위한 봉사의 덕목으로 생각했으며, 하나의 정책으로서 그것을 구체화하기 위해 1918년의 미술부국(部局)인 를 설치한다. 당초 멤버의 구성은 절충적이었으며, 아방가르드와 아카데미즘 쌍방을 포함하고 있었으나, 1920년대에는 입체 미래파와 구성주의, 슈프레마티즘(절대주위)에 속한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두드러졌다. 당시 러시아의 예술 사업의 전권을 위임받은 는 전람회를 조직하고 국가가 구입하는 예술작품의 심사를 맡았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 부국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가 대중의 교육을 맡았다는 점이다.
러시아 구성주의의 활동 영역의 광범위성과 장르를 넘나드는 영향력은 전체 상호간의 성과를 한층 효과적으로 높여주었다. 그 점은 건축에 한정하여 말하는 것이 불충분하다는 점을 통해서도 쉽게 알 수 있다. 즉 아방가르드 초기에 서방사회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상당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 운동의 주요 기수였던 엘 리시츠키(El lissitzky,1890-1946), 브라디미르 타틀린(Vladimir Evgrafovich Tatlin,1885-1953), 카지미를 밀레비치(Kazimir Severinovich Malevich,1878-1935)와 같은 사람들은 건축가가 아니라 오히려 조각가나 화가였다. 동시에 그들의 대표작(리시츠키의 , 타틀린의, 말레비치의 )등을 되돌아볼 때 건축의 문맥에서가 아니라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