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

 1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1
 2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2
 3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3
 4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4
 5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5
 6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6
 7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7
 8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형이상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요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천 개 그리고 하나의 목표에 대하여
2. 이웃 사랑에 대하여
3. 창조하는 자의 길에 대하여
4. 늙은 여인들과 젊은 여인들에 대하여
5. 살무사의 기습에 대하여
6. 아이와 혼인에 대하여
7. 자유로운 죽음에 대하여
8. 베푸는 덕에 대하여

본문내용
1. 천개 그리고 하나의 목표에 대하여

요약: 차라투스트라는 많은 나라의 민족들을 보고 그들만의 선, 악, 가치를 살펴보았다. 저마다 각기 다른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그것은 민족들의 극복을 기록한 서판이자 힘에의 의지의 음성이었다. 그리고 천 개의 목표와 민족은 있지만 천 개의 목에 채울 족쇄(하나의 목표)가 없으니 이는 인류가 아직 목표를 갖고 있지 못한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이 세상에 이들 사랑을 한다는 자들이 만들어낸 창조물보다 더 막강한 힘을 가진 자를 차라투스트라는 보지 못했다. ”선“ 과 ”악“ , 그것이 바로 그 창조물들의 이름이렷다.”
“지금까지 천 개나 되는 목표가 있었다. 천 개나 되는 민족이 있었기 때문이다. 다만 천 개의 목에 채울 족쇄가 없을 뿐이다. 즉 하나의 목표가 없는 것이다. 인류가 아직 목표를 갖고 있지 못한 것이다.”

그는 이 집단들을 ‘힘에의 의지’ 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극복하고 노력하는 점에 대해서는 좋게 보았다. 그들은 인간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평가를 통해 가치의 창조해낸다고 하였다.



2. 이웃사랑에 대하여

요약: 차라투스트라는 이웃을 사랑하는 것 대신에, 멀리 있는 자를 더 사랑하고 쉽게 이웃으로 달려가지 말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말미에는 고독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너희는 너희 자신으로부터 도피하여 이웃에게 달아난다. 그러고는 그런 행동을 하나의 미덕으로 삼고 싶어 한다.”
“이웃에 대한 사랑보다 더 숭고한 거은 더없이 먼 곳에 있는 사람과 앞으로 태어날 미래의 사람들에 대한 사랑이다. ... 주어진 과업과 저 유령에 대한 사랑이다. ... 네게 달려오고 있는 저 유령은 너보다 아름답다. .. 오히려 겁에 질려 너의 이웃에게 달려가고 있지 않은가.”
“너희 자신으로부터 벗을, 그리고 그 벗의 넘쳐 오르는 심장을 만들어내야 한다.”
“너희 자신에 대한 좋지 못한 사랑이 너희 고독을 일종의 감옥으로 만들어버리는 것이다. 나 너희에게 이웃이 아니라 벗을 갖도록 가르치노라. .. 언제나 완성된 세계를 선사하지 않을 수 없는 창조하는 벗에 대하여 가르치는 바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