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

 1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
 2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2
 3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3
 4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4
 5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5
 6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6
 7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7
 8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8
 9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9
 10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0
 11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1
 12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2
 13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3
 14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4
 15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5
 16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6
 17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7
 18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8
 19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19
 20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아이리버 소개
기업소개

본론-1
1. 소비자특성변수
2. 심리분석이론
3. 사회적이론
4. 자아개념적특성
5. 라이프스타일
6. E-Culture와 MP-3

본론-2
아이리버 해외진출방향 혹은 성장
(9장 내용과 비교분석해가면서...)

결론
개선점
(MP3 PLAYER관련 특허권 분쟁 해결이 필요,
늘어가는 경쟁사들의 저가 제품들과의 경쟁)
본문내용
1. 서론

♠ 아이리버 선정 이유
80년대 젊은이의 코드 중 하나였던 ‘워크맨’ 자리를 2004년 지금은 ‘MP3플레이어’가 차지했다. 1999년경 선보이기 시작한 MP3 CD플레이어는 작은 부피와 다양한 기능이 강점이다. 디지털에 빠르게 적응하는 젊은 층은 테이프나 CD에 담긴 음악 대신 플래시메모리에 담긴 음악을 택했다. 2002년 50만대이던 국내 플래시메모리 MP3플레이어 시장은 2003년 100만대로 늘어났다. 이 중 레인콤이 차지하는 비중은 50%를 넘는다. 국내 전자제품 시장을 삼성과 LG등의 대기업이 잡고 있는 사실에 간주하면 이는 무척 놀라운 사실이다. 세계 시장에서도 약 20∼25%의 시장 점유율로 ‘종주국’ 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국내 MP3 CD플레이어 시장에서 50%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이리버는 국내에서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25%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작은 거인이다. 삼성, 소니 등 초 일류 기업들은 싼 가격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해 오고 있지만 아이리버의 위상은 좀처럼 흔들릴 줄 모른다. 한국제품으로는 현대 자동차 '포니' 이후 미국 시장 최대의 히트작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 대기업도 아닌 작은 벤처기업이 5년 만에 세계시장을 휩쓴 한국 MP3 CD플레이어의 신화를 알아보았다.

♠ 아이리버 소개
10대나 20대의 젊은 층들은 ‘아이리버’라는 상표를 알 것이다. 젊은 층의 인기를 얻고 있는 MP3 플레이어 상표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바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아이리버’다. 처음 코스닥에 등록된 500원짜리 주식은 10만9000원(16일 종가)까지 오르며 모처럼 ‘창업 성공 신화’를 보여주고 있다. 1999년 창업 당시 11억원이던 매출은 5년 만인 지난해 2295억 원으로 껑충 뛰었고, 영업이익은 554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 된다. 국내 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하며 대기업인 삼성전자(30%)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주식회사 레인콤은 '새로운 디지털 Lifestyle의 창조'라고 하는 비전아래, 다년간의 AV Solution 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다. 같은 해, 레인콤은 2000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비전을 창조하고자 아이리버라는 대표 브랜드를 만들었다. 현재 MP3 Player로 잘 알려진 아이리버의 제품들은 최신 기술의 완성으로, 그 기술의 중심에 사람이 있으며, 그 기술을 사용 시 어떻게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지를 고심한 아이리버의 브랜드 이념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참고문헌
1. 소비자행동론 저.최낙환
2.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김태훈 지음
3. 24~32세 미혼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조사, 모라비안바젤 미래연구소
4. http://blog.naver.com/grumy7.do?Redirect=Log&logNo=60002612853
5.󰡒전세계 디지털 음향재생기 기술 및 시장 동향󰡓, 주간기술동향, 2002. 4.
6. Henry Assael(1998),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South-western College Publishing, Ohio.
7. Philip Kotler(1999), Kotler on Marketing, The Free Press, New York.
8.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1998), 소비자 행동 --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서울.
9. Everett M. Rogers(1995), Diffusion of Innovations,
The Free Press, New York.
10. www.ohmylife.pe.kr
11. www.iriver.co.kr
12. club.iriver.co.kr
13. company.iriver.co.kr
14. product.iriver.co.kr
15. service.iriver.co.kr
16. http://www.reigncom.com
17. http://news.joins.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