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

 1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
 2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2
 3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3
 4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4
 5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5
 6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6
 7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7
 8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8
 9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9
 10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0
 11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1
 12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2
 13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3
 14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4
 15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5
 16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6
 17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7
 18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8
 19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19
 20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네 슬 레
회사소개
네슬레의 7S
1) 공유가치
2) 경영전략
3) 조직 구조
4) 관리 시스템
5) 구성원
6) 경영 스타일
7) 기술
보 론

II. 남 양 유 업
회사소개
남양유업의 7S
1) 공유가치
2) 경영전략
3) 조직 구조
4) 관리 시스템
5) 구성원
6) 경영 스타일
7) 기술
보 론
본문내용
I. 네슬레

회사소개

네슬레는 흔들리지 않는 세계 최고의 식품회사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2003) 창립 137년을 맞는 네슬레는 해가 지지 않는 세계 최고의 식품회사다. 한 세기를 훌쩍 넘는 동안에 부동의 세계 최고의 식품 회사로서의 자리를 지켜온 네슬레의 창립역사를 알아보기로 한다.
네슬레는 지난 1866년 앙리 네슬레(Henri Nestlé)가 창업한 스위스계 다국적 식품회사로 현재 세계 제 1위의 식품회사이다. UN이 선정한 현지화 1위 기업이기도 한 네슬레는 세계 각지에 468개의 공장을 가동시키고 있으며, 국가를 초월하는 경영 방침 활용에 힘입어 네슬레는 전체 매출 6백억 달러 중에서 2% 미만이 스위스 본사에서 발생하고 있는 진정한 초국적 기업이다.
국내에는 테이스터스 초이스, 네스카페, 네스퀵, 킷캣, 폴로, 쎄레락 등이 유명하지만 원래 네슬레의 시작은 유아영양에 있었다. 1860년 스위스 작은 마을의 화학자였던 앙리 네슬레는 산모의 영양부족으로 모유를 먹지 못해 죽어가는 아기들이 많아지자, 이를 안타깝게 여겨 고품질 우유에 곡물을 섞어 1866년 최초의 모유 대체음식을 만들게 된다. 이것이 그의 이름을 건 식품회사 네슬레의 첫 제품인 페린 락테(Farine Lacteé )다. 페린 락테는 수백 수천의 어린 생명을 살린 동시에 세계 최초의 이유식 제품이 되었다. 오늘날 네슬레는 최고 유아 영양 회사이기도 하다.
이렇듯 소박한 박애정신으로 만들어진 이유식 하나로 출발한 네슬레는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식품 개발에 헌신하며 137년 동안 세계 최고의 식품회사의 자리를 유지해왔다. 네슬레 (Nestlé)는 독일어로 작은 둥지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영양, 가족, 온기, 보호 등을 의미한다. 네슬레의 기업 이념인 좋은 식품 행복한 삶 (Good Food Good Life) 은 인류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려는 회사의 의지를 함축하고 있다. 아기에서 노인까지 인류의 삶에 필요한 고품질의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네슬레가 식품 사업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다.
식품회사 중에서 가장 많은 연구개발비를 투자하고 있는 네슬레는 연구 개발 센터도 4개 대륙, 17개소에 약 3,500명의 석,박사급 전문 연구 개발 인력이 각 대륙의 문화와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러한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로 세계 최초의 타이틀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유아식인 페린 락테 (Farine Lacteé), 최초의 인스턴트 커피 및 냉동건조 커피가 가장 대표적이다. 이러한 기술력에 힘입어 시장에서의 성과도 괄목할만하다. 현재 유아식, 인스턴트 커피, 유제품, 초콜릿 음료, 생수, 애완동물 식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것도 네슬레다.
연 매출 600억 달러의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인 네슬레는 1997년 현재의 브라벡 사장이 취임하면서 또 다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브라벡 사장은 네슬레의 성장을 위한 4가지 기초 (Four Pillar Strategy)󰡑로 불리우는 새로운 경영원칙을 제시, 질적인 도약을 꾀하고 있다. 효율적인 운영 (Operational Efficiency), 제품 개발과 개선 (Innovation & Renovation),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Consumer Communication), 제품의 유통과 진열 (Product Availability) 등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 브라벡 사장의 비젼은 네슬레 사업 전략의 기반이 되고 있다.
미래와 변화를 미리 준비하는 네슬레. 네슬레는 지금 미래 시장을 겨냥한 변화를 가속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