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
 2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2
 3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3
 4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4
 5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6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6
 7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7
 8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8
 9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9
 10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장 뤽 고다르(Jean-LucGodard) 감독의 작품 성격
2.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사적 의미 ? 누벨바그 영화의 장르
3. ‘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1) 내용적인 평가
2) 영화의 장르적인 평가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내가 이 교재에서 제시한 영화들 중에서 ‘네 멋대로 해라’를 선정하게 된 것은 관전평의 영향이 컸다. 다른 영화들도 물론 관전평이 괜찮은 편이었지만, 순간적인 어떤 느낌이 와 닿았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한 것 같다. 다른 영화들도 과거에 한 시대를 풍미했던 작품이었던 것만큼,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약간의 고민이 필요했다.
결국 남녀 주인공의 비주얼이나 영화 포스터, 전반적인 줄거리 등을 살펴보고 이 영화를 선정했고, 나름대로 시간을 내서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잡게 되었다. 아마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본 이후로 내가 봤던 가장 오래된 영화가 아닐까 생각된다. 흑백영화만의 특별한 묘한 매력에 빠져보기를 기대하면서 봤던 이 영화에 대한 보고서를 쓰는 지금은 며칠 전의 나의 선택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다. 그 만큼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뭔가 다른 특별함이 나에게 느껴져서 나름대로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

II. 본론
1. 장 뤽 고다르(Jean-LucGodard) 감독의 작품 성격
장 뤽 고다르(1930년∼)는 소르본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하였지만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학교를 중퇴하고 시네마테크에서 독학으로 영화를 공부했다. 여기에서 앙드레 바쟁과 프랑수와 트뤼포 등 누벨바그 동료들을 만나게 되고 바쟁의 도움으로 영화평론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비평글을 쓰기 시작했다. 하지만 고다르는 얼마 되지 않아 스위스로 건너가 취업을 하고 거기서 벌어들인 수입으로 그의 첫 단편영화인 (Operation Beton, 1954)을 만들었다. 이후 파리로 돌아온 고다르는 스위스에서의 취업으로 2년 정도 그만 두었던 까이에뒤 시네마에의 집필활동을 재개한다. 평론가로서 활동하며 예술가협의회 출판 직원으로도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 고다르는 단편영화 (Une Femme Coquette,1955),(Tous Les Garcons S'appellent Patrick, 1957) 등을 연출하였다.
참고문헌
이용주, 고다르의 영화적 비전과 여정, 프랑스문화예술연구, 제 31집, 2010.
장 클로드 카리에르, 조병준 역, 영화, 그 비밀의 언어, 지호, 1996.
홍성남, 미학으로서의 누벨 바그, 필름 컬쳐3 , 한나래, 1999.
크리스틴 톰슨?데이비드 보드웰, 세계영화사 2: 음향의 도입에서 새로운 물결들까지 1926∼1960s, 주진숙 외 옮김, 시각과 언어, 2000.
하고 싶은 말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사적 의미를 고다르 감독의 작품적인 성향과
1959년부터 1962년까지 유행하던 프랑스의 누벨바그 영화의 사조를 통하여 분석하였고,
이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내용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을 서술하였습니다.
페이지도 목차를 제외한 9페이지의 분량이므로 참고할 부분이 꽤 많습니다.
참고하여 좋은 학점을 받도록 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