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교통에 대해서

 1  육상교통에 대해서-1
 2  육상교통에 대해서-2
 3  육상교통에 대해서-3
 4  육상교통에 대해서-4
 5  육상교통에 대해서-5
 6  육상교통에 대해서-6
 7  육상교통에 대해서-7
 8  육상교통에 대해서-8
 9  육상교통에 대해서-9
 10  육상교통에 대해서-10
 11  육상교통에 대해서-11
 12  육상교통에 대해서-12
 13  육상교통에 대해서-13
 14  육상교통에 대해서-14
 15  육상교통에 대해서-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육상교통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도로의 종류

2. 자동차 운수사업

3. 버스 운송사업

4. 전세버스 운송사업

5. 택시운송사업

6. 자동차 대여사업

7. 철 도
본문내용
1. 도로의 종류

도로는 자동차 교통이 인간이나 물자를 이동시키는 역할을 하는 교통로로서 우리나라는 도로법 제 11도에 의해 고속국도, 일반국도, 특별시도, 광역시도, 지방도, 시도, 군도로 구분하고 있다.
1) 고속국도 : 자동차 교통망의 주축을 이루면서 중요한 도시를 연결하는 자동차전용의 고속교통도로이다.
2) 일반국도 : 중요도시, 지정항만, 중요한 비행장 또는 관광지 등을 연결하는 도로로서 고속국도와 함께 국가기간 도로망을 구성하는 도로이다.
3) 특별시도․광역시도 : 서울특별시내 및 광역시내에 있는 도로 중 고속국도와 일반국도를 제외한 도로이다.
4) 지방도 : 지방의 간선도로망을 이루는 도로로서 관할도지사가 그 노선을 인정하고 관리하는 도로이다.
5) 시도․군도 : 시․군 내에 있는 도로로서 시장․군수가 그 노선을 인정․관리하는 도로이다.


2. 자동차 운수사업

관광과 밀접한 연계교통수단인 전세버스, 렌트카, 여행전문차량 등의 자동차운수사업은 여행자에게 있어 관광지이동의 핵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선진국의 예에서 보듯이 많은 여행자들이 고속철도나 항공기, 관광순항유람선을 이용하여 목적지에 도착한 후 관광버스나 렌트카․캠핑카를 이용하여 지상여행을 하는 것은 일반화된 관광활동이다. 이와 같이 자동차를 이용한 관광활동이 적합한 이유는 도로를 이용하여 관광자원이 분포되어 있는 가장 가까운 곳까지 접근성과 관광활동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자동차운송수단 중 단체관광객이 이용하는 전세버스는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차종의 고급화 및 전화기 설치 등을 통하여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최근 관광교통수단으로 개인 관광객들에게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렌트카는 증가추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