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

 1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
 2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2
 3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3
 4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4
 5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5
 6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6
 7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7
 8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8
 9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9
 10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0
 11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1
 12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2
 13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3
 14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4
 15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5
 16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6
 17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7
 18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8
 19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19
 20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본의 스포츠

일본에서 유명한 스포츠는 야구, 축구, 스모, 이종격투기(K-1, Pride) 정도를 꼽을 수 있다. 농구, 배구, 유도 등도 어느정도 인기가 있지만 프로스포츠로 발돋움할 정도는 되지 않는다.
야구는 일본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다. 일본인의 야구사랑도 유별나지만 실력도 뛰어나다. 통상 일본 프로야구 수준을 트리플에이보다는 뛰어나고 ML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수준으로 평가한다. 일본야구의 특징은 누적된 정보에 맞춰 팀플레이 위주의 정교한 야구를 펼친다는데 있다. ML선수라도 일본야구에 적응할 때까지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없다고 한다. 일본사람들의 야구에 대한 사랑못지 않게 자부심도 대단하다. 아시안게임에 이어 올림픽에서 한국대표팀에게 패배한 일본은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어 프로야구 최고의 선수로 대표팀을 선발, 올림픽대표 선발전을 겸한 아시아야구대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축구 또한 인기스포츠인데, 국가대항전으로 치러지는 축구대회의 특성상 유독 애국심, 민족주의에 많이 호소되는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프로축구도 꽤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야구보다는 열세에 놓여 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에서 축구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한일전만 하면 모두가 TV앞에 모이는 것과 같다.
스모는 일본의 전통스포츠로 유도, 검도 등과 함께 많은 인기를 누리기 있다. 스모는 프로화에 성공해서 많은 선수들이 고액의 소득을 얻고 있으며 TV중계도 인기다.
전통적으로 일본에서는 프로레슬링, 권투의 인기가 높았었다. 그러나 요즘은 격투기 왕국인 일본에 입식타격시합인 K-1과 누워서 싸우는 것이 허용되는 이종격투기 프라이드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이런 저런 이유로 일본 스포츠신문의 1면 톱기사는 야구가 가장 많이 차지하며, 축구 국가대항전이나 K-1경기가 그 뒤를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