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

 1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
 2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2
 3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3
 4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4
 5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5
 6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6
 7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7
 8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8
 9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9
 10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0
 11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1
 12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2
 13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3
 14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4
 15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5
 16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6
 17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7
 18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견학기]기상청을 다녀와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상청 견학
오늘(5월 9일 목요일)은 교수님이 국제 회의차 미국에 가시기 때문에 수업을 기상청 견학으로 대신하게 되었다. 기상현상에 대한 제반 여러 사항들을 기상청 관계자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대도 많이 되었고 매일 뉴스 마지막에 나오는 우리나라의 일기예보가 최종 결정되는 매우 중요한 곳이라서 어떤 곳일까 전부터도 많이 궁금했었다. 이번 기회에 많은 것을 보고 오리라 다짐하면서, 다른 학우들과 함께 기상청으로 향했다. 예전에 교수님이 보여준 파워포인트 자료에서 한번 본 적이 있는 건물이 보라매 공원 사이에 나타나면서 비로소 기상청 건물에 도착했다. 첫 느낌은 여느 다른 관공서에 비해 너무나 깨끗했다는 것이고, 또 하나 특이한 점은 너무도 건물의 분위기가 조용했다. 역시 기상 현상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곳이어서 그런가? 건물의 규모에 비해 직원들의 모습이 별로 보이지 않았다. (우리 일행이 오후 4시에 도착해서일지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정말 깨끗하고 조용했다. 이미 교수님의 말을 전해들었는지 한 기상청 직원이 나와서 반갑게 맞이해 주었는데, 기상교육과의 박일환 직원님이셨다. 다른 학생들이 오기까지 한 5분정도 기다린 후에 본격적으로 기상청 견학에 들어갔다. 기다리는 동안 잠시 화장실도 들렀는데, 정말 모든 시설이 다 깨끗했다.

1층 견학
먼저 기상교육과의 박일환 직원님께서 기상청에 오셔서 환영한다고 하며, 기상청이란 무엇을 하는 곳인가에 대해 설명해 주셨다. 우리 같은 대학생들은 거의 오질 않고 주로 초, 중등학교 학생들이 자주 찾기 때문에 약간은 설명하는데 부담이 된다고 하면서 기상청이 하는 대략적인 일에 대해 설명해 주셨다. 벽면의 커다란 그림에 기상청이란 무엇을 하는 곳인가에 대해 큼직하게 쓰여 있었다.󰡐기상청이란 기상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기상 예보 업무 등을 수행하는 국가 중앙 행정기관󰡑이라고 되어 있었다. 또 기상청이 하는 관측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는데, 기상청이 행하는 관측의 종류에 대해 조금 알아보도록 하자면 다음과 같다.
하고 싶은 말
직접 견학하고 느낌을 기술한 감상문입니다. 후회하시지 않을 알찬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