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1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1
 2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2
 3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3
 4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4
 5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5
 6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6
 7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7
 8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 [방통대 2016-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
  • [현대중국입문]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지서 어떠한 태도를 취하는지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 장예모 감독의 인생을 보고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
  • [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인생, 장예모의 인생] 인생 A+ 영화감상문
  • 소개글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2) 영화 줄거리
    2. 영화 인생 속에 나타난 중국현대사
    1) 40년대 중국 내전기와 중화인민공화국 수립기
    2) 50년대 대약진시기
    3) 60년대 프롤레타리아 문화대혁명기
    3.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및 상황과 주인공 가족 관계의 굴절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시기 공개처형
    2) 대약진시기 유경의 죽음
    3) 문화대혁명 시기 봉하의 혼인
    4) 문화대혁명 시기 봉하의 죽음
    5) 문화대혁명 시기 이후 남겨진 가족

    Ⅲ. 나가며



    본문내용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후에 첸 카이거 감독의 영화 등의 촬영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는 1987년 모옌(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원작인 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는데 이 영화로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잇따라 발표한 , 에서도 데뷔작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색인 강렬한 붉은 색조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였다. 이후 장이모와 배우 공리는 칸느, 베를린에서 계속적으로 수상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한편으로 너무 형식에 치우친다는 비평을 듣게 되었는데, 이에 장이모는 현실의 역사에 눈을 돌린 , , 등을 내놓아 호평을 받았다. 2002년엔 무협영화 을 만들었는데, 은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 미라맥스가 총제작비 3500만달러를 투입해 2년 동안 기획ㆍ제작한 대작이다. 그는 으로 2003년 제5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알프레드 바우어상, 제22회 홍콩 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2005년 제39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감독상을 연이어 수상하였다. 이후 (2004), (2006), (2011) 등의 주요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2) 영화 줄거리
    1930년대의 푸꿰이(福貴)는 지주계급-유한족속이다. 하루 종일 도박판에 처박혀 시간을 소진하는 놈팽이다. 결국은 도박판에서 가산을 다 날린다. 그의 집문서가 넘어 가는 날 아버지는 화병에 죽고 아내는 집을 나가버린다. 그때서야 세상의 험난함과 추움을 알게 된 푸꿰이는 새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어린 딸과 젖먹이 아들을 데리고 집을 나가버렸던 아내가 돌아오고 그는 전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된다. 바로 그림자극이었다.
    참고문헌
    조준현(2009) 영화로 읽는 중국 역사와 경제, 오름
    김미정(2008)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이야기, 신아사
    강내영(2015) 중국영화의 오늘, 산지니
    이인호(2005) 中國 이것이 중국이다, 아이필드
    임대근(2008) 중국영화의 이해, 동녘
    장동천(2008) 영화와 현대중국, 고려대학교출판부
    안병섭(1996) 세계영화 100, 한겨레신문사
    주윤탁 외(2007) 아시아 영화의 이해, 제3문학사
    슈테판 크라머, 황진자 옮김(2000) 중국영화사, 아산
    루흥스, 슈샤오 김정욱 옮김(2002) 중국영화백년의 역사 차이나 시네마, 동인
    오쿠무라 사토시 저(2004)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 전쟁과 사회주의의 변주곡, 소나무
    조너선 스펜스 저, 김희교 역(2006) 현대중국을 찾아서2, 이산
    이종희(2000) 중국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책세상
    최환 (2003) 중국 영화의 이해와 감상, 영남대학교 출판부
    제영미, 중국 5세대 張藝謀 감독의 작품 속에 나타나는 민족의식, 동의대, 2003
    BIFF Forum, 중국영화와 인문주의 스펙트럼, 부산국제영화제 연구소, 2013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