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의 동화책을 선정하고 내용 소개와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

 1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의 동화책을 선정하고 내용 소개와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1
 2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의 동화책을 선정하고 내용 소개와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의 동화책을 선정하고 내용 소개와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
2. 그림책 선정과 선정 이유
1) 선정한 그림책 소개
2) 그림책을 선정한 이유
3. 선정한 그림책이 교육 부분에 미칠 구체적인 영향
4. 적용사례를 구체적으로 과정과 적용 결과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을 다룬 동화책을 1권 선정 읽고, 어떤 내용인지 소개하고 그 그림책을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아동문학은 풍부한 정서와 상상의 세계이다. 상상의 세계는 아동의 세계이며 정서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정서는 성격발달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정서발달이 시작되는 영유아기의 정서발달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을 다룬 동화책을 1권 선정 읽고, 어떤 내용인지 소개하고 그 그림책을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를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정은경 저, 하일권 그림, 질투 애벌레, 소담주니어, 2014
노운서, 노명희, 김명화 외 1명 저, 아동문학, 양서원, 2016
선주원 저, 아동문학교육론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박이정, 2013
하고 싶은 말
얼마 전 인간의 감정에 대한 만화영화가(예: 인사이드아웃) 우리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 습니다. 다양한 인간의 감정이 나와 타인에게도 존재함을 배워 나가는 우리 영유아들에게 감정에 대한 이해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문학을 통한 감정교육은 매우 좋은 매개체가 되어 이해하기 쉽고 폭넓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인간에 감정에 대한 내용을 다룬 동화책을 1권 선정 읽고, 어떤 내용인지 소개하고 그 그림책을 선정한 이유와 적용사례를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