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구축사례 레포트

 1  ERP구축사례 레포트-1
 2  ERP구축사례 레포트-2
 3  ERP구축사례 레포트-3
 4  ERP구축사례 레포트-4
 5  ERP구축사례 레포트-5
 6  ERP구축사례 레포트-6
 7  ERP구축사례 레포트-7
 8  ERP구축사례 레포트-8
 9  ERP구축사례 레포트-9
 10  ERP구축사례 레포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ERP구축사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ERP의 개념

2. ERP 도입의 필요성

3. 라파즈석고코리아의 ERP 구축사례

4. ERP 구축 프로젝트

5. ERP 추진 과정

6. ERP구축 효과

7. 향후계획

본문내용
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어로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린다. 말 그대로 기업 활동을 위해 쓰여 지고 있는 기업 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여러 개의 시스템 즉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자산 등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ERP는 이처럼 전 부문에 걸쳐있는 경영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적 시스템을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 하려는 대표적인 기업 리엔지니어링 기법이다. 과거의 경영지원을 위한 각 Sub System들은 해당분야의 업무를 처리하고 정보를 가공하여 의사결정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별개의 System으로 운영되어 정보가 타 부문에 동시에 연결되지 않아 불편과 낭비를 초래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ERP는 어느 한 부문에서 Data를 입력하면 회사의 전 부문이 동시에 필요에 따라서 정보로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ERP를 실현하기 위해서 공급되고 있는 S/W를 ERP Package라고 하는데 이 Package는 데이터를 어느 한 시스템에서 입력을 하면 전체적으로 자동 연결되어 별도로 Interface를 처리 하여야 할 필요가 없는 통합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또한 ERP Package는 주기적으로 New Version이 공급되고 있어 신기술의 도입이 쉬우며 선진 업무Process의 도입에 의한 생산성 향상, 많은 기업의 적용으로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 전 모듈 적용 시 Data의 일관성 및 통합성으로 업무의 단순화 표준화 실현, 실시간 처리로 의사결정 정보의 신속한 제공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