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

 1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
 2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2
 3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3
 4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4
 5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5
 6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6
 7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7
 8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8
 9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9
 10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0
 11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1
 12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2
 13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3
 14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4
 15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텔레커뮤니케이션] 홈네트워킹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정의
2. 홈네트워킹의 부상 배경
3. 시스템 요구조건
4. 구성요소
5. 구성도
6. 홈네트워크 용도별 분류
7. 기술 구분
본문내용
Ⅰ. 서론

원격교육은 가르치는 곳과 배우는 곳이 분리된 장소에서 일어나는 학습으로, 결과적으로 특수한 조직과 행정의 조율뿐 아니라 코스 설계에 대한 특수한 기법, 특수한 조직과 행정의 조율뿐 아니라 코스 설계에 대한 특수한 기법, 특수한 교수 기법, 전자 및 다른 공학에 의한 통신 방법을 필요로 하는 계획된 학습을 말한다. http://www.apiicc.org/admin/news/data/1-c.doc

이러한 원격교육은 전통적 학교교육 양식에 대한 대안적 교육양식으로 발전하였다.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이라는 용어는 1982년 제 12차 세계방송통신교육협회에서 공식 채택되어 사용되기 시작한 것으로서, 흔히 방송통신교육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지만, 양자는 동의어가 아니다. 원격교육이란 단순히 ‘방송’과 ‘통신’을 교육 수단으로 삼는 교육방식이라는 의미를 넘어서는 전통적 교육방식 및 체제에의 대안으로서, 학습 주체 및 대상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새로운 학습매체, 새로운 형태의 의사소통 방식을 전제하는 확산적 개념으로 사용되기도 한다(최운실, 1990).
대안적 교육체제로서 원격교육 방식은 특히 사회적․경제적․지리적․신체적인 결손 집단들을 위한 교육기회 제공 방식으로 매우 적합한 모형이라는 긍정적인 가치 평가를 받게 되었고(Jarvis, 1985), 학습상황, 여건, 능력이 기존의 정규 전일제 학생과 달리 매우 다양하고 상당히 제약을 받고 있는 성인 학습자들에게 학습기회를 넓혀주고 있다.
외국의 대학들은 이미 오래 전에 컴퓨터 통신을 통한 대학교육을 시행하고 있고, 우리 나라의 일부 대학도 원격 강좌를 개설하고 컴퓨터 통신을 통하여 수업을 하고 있다. 원거리에 있는 근로자도 대학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리포트를 제출하고 교수의 논평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다가올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교육은 인터넷을 통한 멀티미디어 교육이 주가 될 전망이다. 인터넷을 통한 멀티미디어 교육은 최근 인터넷의 확산과 더불어 미국 등지에서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상 대학(virtual university)에 의해서 가시화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ATM망과 같은 초고속 정보 통신망, 하드웨어, 관련 응용 소프트웨어 등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첨단 정보 통신 기술에 의하여 가능하게 된 것이다. 여기서는 PC통신 또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원격 교육을 하고 있는 국외의 원격 교육의 사례 중 호주의 사례를 살펴보려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