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

 1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1
 2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2
 3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3
 4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4
 5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5
 6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6
 7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과 경영] The Power in Demography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THEORY & HYPOTHESES
METHOD
RESULTS
DISCUSSION AND CONCLUSIONS
본문내용
Abstract: 본 연구는 여성고위자의 비율이 어떻게 gender difference에 관한 전문직여성의 사회화형성과 그들의 gender identity에 영향 주는지를 고찰하였다. Qualitative 및 Quantitative 데이터를 사용하였으며 연구결과에 의하면, 여성고위자가 적은 조직은 성역할의 편견이 더 많은 등 문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여성은 이러한 성적편견에 대해 여러 가지 반응을 보이는데 이 반응들을 총 5개의 response profile로 정리하였다. 본 연구는 gender을 생물학적 sex와 같이 인간의 개관적인 특징으로 보는 안목을 타파하고, 좀 더 복잡한 안목으로 gender을 지속적인 사회화 형성과정 및 남녀의 권력차이에 반영되는 meaning, significance와 consequence로 보는 안목을 제창하고 있다.


서론:
l Gender에 관한 많은 연구는 여성인력의 비율이 그들의 직장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두어왔고, 여성인력의 증가(balanced representation within work group)가 그녀들의 직무압력, 네트워크로부터의 고립 및 여성에 대한 편견 등 부정적인 영향을 해소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단지 숫자적인 평형이 성차별을 극복할 수 있다는 주장은 너무 낙관적이다.
l 여성인력의 숫자보다는, 여성인력이 어떤 직위에 분포되어 있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이를테면, 여성인력의 숫자가 아무리 많다 해도 대부분 낮은 직위에 있고 높은 직위에 거의 없다면 성별의 개념은 여성에게 불리한 어떤 특수한 분류(salient category)로 밖에 되지 않는다. 때문에 여성의 직장경험에 영향 주는 권력(role power)에 초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l 기존연구는 gender을 생물학적 sex와 같이 인간의 객관적인 특징으로 간주하였지만, 본 연구는 gender을 지속적인 사회화 형성과정 및 인간의 상황에 따라 변하는 어떤 meaning, significance 및 consequence로 간주하였다.
l 본 연구는 권력 있는 여성고위자의 존재가 어떻게 gender difference에 관한 직업여성의 사회화형성과 그들의 gender identity에 영향 주는지를 고찰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