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

 1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1
 2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2
 3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3
 4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4
 5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5
 6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6
 7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7
 8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8
 9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9
 10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10
 11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11
 12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12
 13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학교내 식당 만족도 조사와 개선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서론
불균형한 식생활이 대학생에게 여러 방면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건강한 식생활을 형성하는데 교내 식당은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II본론
1. 설문지를 통해 학교 경영관식당에 대해 만족도 조사 와 문제 제시
2. 경영전략 분석
1) 환경 분석
2) STP분석
3) 4P전략
3. 구체적인 방안 예 제시


III결론

참고문헌

본 보고서를 통해서 경영관 식당에 대해 문제를 찾아내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문내용
I서론

경제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식생활의 경제적인 수준과 가공 식품의 종류는 더 다양해졌다. 이런 환경에서 사람들의 선택의 폭이 더 넓혀졌기 때문에 더 좋고 고품질 식사생활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 생활에서 꼭 그러지 않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바쁘기 때문에 불규칙한 식사, 결식, 부적당한 간식, 빈약한 조식 등등 식생활의 문제가 많이 되고 있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 고등학교 규칙적이던 고교시절과 달리 갑자기 자유로워진 생활 형태 때문에 젖은 외식, 과다한 음주,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식생활의 조화를 잃기 쉽다. 특히 자취이나 기숙사, 원거리 통학하는 학생들이 부모의 통제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집에서 식사하는 습관이 사라지곤 한다. 이러한 불규칙 식생활을 영양섭취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체력의 저하나 각종 질병을 초래할 위험이 있다.
대학생들 이러한 불규칙적인 식생활을 개선하는데 학교 식당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규칙적으로 학교 식당에서 식사하는 습관이 형성되면 불규칙적인 식생활 습관을 점차 고쳐진다. 대학교 교내 식당은 학교의 복지후생 중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의식주에서 식은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제일 중요한 조성부분이라고 하기도 한다. 대학생이 잘 먹고 건강한 식사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유지뿐만 아니라 학업 증진, 학교 생활의 만족감, 문화적인 측면 등의 의욕적인 생활을 위해서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건강한 식생활을 있어야 더 질이 높은 대학교 생활을 만들 수 있다.
성균관 대학교 경영관 식당이 풀무원 회사한테 위탁을 맡기고 운영하고 있다. 2013년에 새로운 인테리어를 했다. 인테리어를 한 다음에 식당 분위기 확 변해졌다.
참고문헌
이건희, 천종희, 교사들을 위한 학교 구내식의 식단에 대한 영양평가 및 교사의 활동량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제24권 3호 1986
이강자, 대학생 학교식당 이용실태 및 식품선호도에 관한 연구조사,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Journal of the east asian of dietary life. Vol. 2. No.1. 1992
황윤경, 이지호, 김수희, 경기 북부 지역 대학생들의 학교식당 이용실태, Korean J. Food&Nutr. Vol. 10, No. 2, 201~207, 1997
이택훈, 이정란, 이상홍, 학교 급식시설의 식당계획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대구광역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한건축학회, 제24권 제1호.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