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픽사의 동기부여 시스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ntroduction
-About Pixar, Why Pixar
Motivation in Pixar
-개인, Process, 조직문화∙환경
Conclusion
-픽사의 동기부여 시스템
Problems & Solution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Introduction
About Pixar
Pixar Animation Studio
1986년 창립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사
2006년 디즈니와 인수합병
특징: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독특한 스토리라인, 사실적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렌더링 소프트웨어
대표작: 토이 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디블, 라따뚜이, 월-E
참고문헌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Pixarway”, 쌤앤파커스, 서울(2010).
데이비드 A. 프라이스, “픽사이야기”, 흐름출판, 서울(2010).
박창배, “'페이스북' '픽사' '삼성' 창조는 결국 사람이 만든다”, 이코노미저널(2013.10.15)
임지아,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더 강해지는 기업”, LG경제연구원(2013.12.16)
김태은, “[경영전략 트렌드] 가슴 뛰게 하는 ‘몰입 환경’에 투자하라”, 한국경제매거진(2013.11.18)
예진수, “‘겁먹은’ 상상력 풀어주면 당신도 천재”, 문화일보(2013.09.13)
강영연, “실패작에도 당근을…행복한 사람이 만드는 꿈의 애니메이션”, 한국경제(2013.09.22)
이한형, “댄 스캔론 “美픽사 극단적 의견도 절대 혼내지 않는다”(인터뷰)”, 뉴스엔미디어(2013.09.04)
김상수, “ 포스코·IBM·픽사…창조적 기업엔 사람(人)과 문화(文)가 있다”, 헤럴드경제(2012.10.12)
송호진, “픽사, 미쳐서 일하게 창작욕 자극하죠”, 한겨례(2012.07.25)
양기화, “[양기화의 Book소리] 스티브 잡스가 건물 중심에 화장실을 배치한 이유“, 라포르시안(2013.09.23)
임지아, “엉뚱한 아이디어에서 혁신 낳는기업의 비밀”, 동아일보(2013.06.21)
www.salarylist.com
www.glassdo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