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객체지향객체지향 원리객체지향 언어객체지향의 개념, 객체지향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객체지향의 개념
Ⅲ. 객체지향의 배경
Ⅳ. 객체지향의 원리
1. 추상화
2. 캡슐화
3. 상속성
Ⅴ. 객체지향의 언어
Ⅵ. 객체지향의 JAVA언어(자바언어)
Ⅶ. 객체지향의 UML언어
1. UML이란 무엇인가
2. UML을 정의하게 된 동기
1) 모델링을 하는 이유
2) 소프트웨어 산업의 경향
3. UML의 목표
4. UML의 범위
1) UML 산출물
2) UML의 범위 바깥
참고문헌
본문내용
Obase 시스템 [박 91; 이 91; 임 91; 전 93; 홍 93]등의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이 상용화되었거나 상용화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은 표준화에 대한 많은 노력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표준화된 규격들을 갖추지 못하고 있으며, 관계형 데이타베이스 시스템과 비교할 때, 그 기능 및 기본 개념에서 편차가 많다.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인 Obase 시스템 [홍 93]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보자. Obase 시스템은 객체 식별자, 클래스 계층 구조, 속성 계승, 지연 바인딩(late binding), 복합 객체, 캡슐화 (encapsulation)등의 객체 지향적 개념들을 지원하며, 자료의 지속성 제어, 동시성 제어 (concurrency control), 자료의 복구 (recovery), 자료의 일관성 (consistency) 유지 등의 데이타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기능을 제공하는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다. Obase는 UNIX 운영 체계 하에서 개발되었으며, WiSS [Chou 85]를 시스템의 하부 구조로 사용하며, C++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반을 둔 데이타베이스 프로그래밍 언어인 spareC++ (shar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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