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

 1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1
 2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2
 3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3
 4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4
 5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5
 6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6
 7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7
 8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8
 9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9
 10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교회사] 한국교회부흥운동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독서보고서를 들어가며...
Ⅱ. 전체 내용
1. 초기 한국 교회의 성격 : 복음주의
2. 1907년 대부흥과 세계성결운동
3. 김익두와 신유부흥운동
4. 이명직과 성결부흥운동
5. 김응조의 부흥운동과 재림신앙
6. 이성봉과 부흥전도운동
7. 조용기와 세계오순절 ․ 은사운동
8. 한국교회의 주요 흐름 : 오순절 성령운동
Ⅲ. 독서보고서 느낀 점
본문내용
한국에 교회가 들어온지 약 1세기.. 그 동안 한국교회는 전쟁과 핍박, 그리고 여러 이념차이로 인한 충돌속에서 많은 성장을 이루어왔다. 지금의 한국 교회가 있기까지 우리는 각각의 시기에 일어났었던 부흥들을 많이 들어보았고 책또한 많이 접하여 보았다. 얼마나 놀랍고 감격스런 일들이 많이 일어났었는가? 그러나 현재 한국 교회는 어떠한가? 서로의 신학사상의 차이로 인한 교파와 교단의 분열, 그리고 서로 정권을 잡기위한 정치적인 목회들, 그리고 더 안타까운 것은 현재의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를 제시해주지 못하며 그들의 삶조차도 하나님께로 이끌지 못하고 있는 한국교회들의 상황, 진정한 복음은 어디가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춰 전해지는 복음들... 정말 지난 한 세기동안 일어났던 부흥운동들은 다 어디로 갔으며 뜨거웠던 그리스도인의 삶은 어디로 갔는지 찾아보기가 힘들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는 다시 한번 옛 우리의 신앙의 선배들, 즉 한국교회가 여기까지 발전하기까지 목숨을 바치고 자신의 모든 삶을 헌신하였던 선배들의 부흥에 대한 갈망과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해 일으킨 부흥운동들을 다시 한번 연구해보고 앞으로의 한국교회의 미래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할 필요가 있음을 느낀다.
그런면에 있어서 이 책 ‘한국교회 부흥운동연구’는 어떤 교리나 학문의 관점에서 다룬 것이 아닌 교회사적인 연구에 초점을 맞춰 내용이 전개되어짐으로 그 당시의 삶을 우리의 눈앞에 펼쳐지게 함으로 많은 도전을 던져준 책이다. 또한 한국의 부흥운동을 세계교회의 흐름 가운데서 파악함으로서 세계를 경영하시는 하나님의 계획과 전 세계 곳곳에서 폭발되었던 성령의 강한 역사를 책을 통해 볼수 있음으로 한국을 향한 부흥의 시각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성령의 부흥의 역사까지 볼 수 있을 수 가 있어서 참 많은 도전을 품을 수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