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A, B, C, D, E형 중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타인의 고통』, 수전 손택 지음, 이재원 옮김, 이후,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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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방통대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A, B, C, D, E형 중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타인의 고통』, 수전 손택 지음, 이재원 옮김, 이후, 2004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가장 인상적인 구절(실린 쪽수) (분량 2매 내외)
* 여러 군데, 여러 구절이어도 상관없으며 실린 쪽수표시는 각 구절 끝에
( )속에 표기한다.

2) 독후감(분량 3매 내외)
▸ 타인의 고통,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타인의 고통
본문내용
1) 가장 인상적인 구절(실린 쪽수) (분량 2매 내외)
* 여러 군데, 여러 구절이어도 상관없으며 실린 쪽수표시는 각 구절 끝에
( )속에 표기한다.
(1) 저 멀리 어딘가에서 벌어진 전쟁들 중에서도 고작 몇 개만이 추려내질 뿐이니, 그처럼 선택된 전쟁들 속에서 [대중매체가] 모아놓은 고통을 의식한다고 한들 그것은 억지 의식일 뿐이다. 게다가 카메라에 찍힌 형태인 한, 그 의식은 금방 불타올랐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된 뒤, 곧장 우리의 생각에서 사라져갈 것이다. (41쪽)
(2) 사진은 객관적인 기록인 동시에 개인적인 고백이 될 수 있으며, 실제 현실의 특정한 순간을 담은 믿을 만한 복사본이자 필사본인 동시에 그 현실에 관한 해석이 될 수 있는 것이다. (48쪽)
(3) 고통받는 육체가 찍힌 사진을 보려는 욕망은 나체가 찍힌 사진을 보려는 욕망만큼이나 격렬한 것이다. (65쪽)
(4) 사진은 일종의 눈길 끌기가 아니라 진실 (82쪽)
(5) 카메라는 관람객들을 바짝, 그것도 너무 바짝 데려간다. 확대경의 도움까지 받아, 이 "소름 끼칠 만큼 명확"한 사진들은 불필요하고 추잡하기까지 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그런데도 『뉴욕타임즈』의 기자는 이 이미지의 도저히 참기 어려운 리얼리즘을 비난하면서도, 몇 마디 말(“참호를 가득 메울 준비”를 하듯이 “죽은 채 돌아온 사람들”)과 함께 이 사진들이 자아내는 멜로드라마에 저항하지 못한다. (99쪽)
참고문헌
『타인의 고통』, 수전 손택 지음, 이재원 옮김, 이후, 2004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정성들어 작성했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이 짜임새 있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의 의견을 덧붙이시면 더욱 좋은 레포트가 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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