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륙 발견 레포트

 1  신대륙 발견 레포트-1
 2  신대륙 발견 레포트-2
 3  신대륙 발견 레포트-3
 4  신대륙 발견 레포트-4
 5  신대륙 발견 레포트-5
 6  신대륙 발견 레포트-6
 7  신대륙 발견 레포트-7
 8  신대륙 발견 레포트-8
 9  신대륙 발견 레포트-9
 10  신대륙 발견 레포트-10
 11  신대륙 발견 레포트-11
 12  신대륙 발견 레포트-12
 13  신대륙 발견 레포트-13
 14  신대륙 발견 레포트-14
 15  신대륙 발견 레포트-15
 16  신대륙 발견 레포트-16
 17  신대륙 발견 레포트-17
 18  신대륙 발견 레포트-18
 19  신대륙 발견 레포트-19
 20  신대륙 발견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대륙 발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당시 배경
1) 르네상스
2) 중국의 발명품의 유럽 전파
3) 마르코 폴로
4) 십자군 전쟁 패배
2. 콜롬버스
3. 신대륙 발견의 영향
4. 결론
본문내용
1. 당시 배경

1) 르네상스

(1) 르네상스의 의미
르네상스란 '부활' 또는 '재상'이라는 뜻이다. 이 말은 원래 16세기 이탈리아의 화가가 쓴 저서에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그 후 19세기 중엽에 이르러 프랑스어와 독일어로 번역되어 르네상스라고 불리게 되었다. 르네상스란 말에는 몇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즉 '유럽의 전통 문화인 고대 그리스.로마 문화를 재생 또는 부활한다.'는 뜻이다. 특히 이탈리아 사람들은 고대 로마의 무화를 되찾으려는 의욕이 강했지만, 거기에는 전통 문화를 부활시키려는 단순한 복고 정신뿐만 아니라 인간성의 부활이라는 큰 의미가 들어 있다. 곧 중세 크리스트 교회가 인간성을 없애고 신의 권위만을 강조해 왔던 탓으로 이 시대의 인간들은 고대 그리스나 로마 시대의 인간 중심의 생활을 다시 찾으려는 욕구가 보다 강하게 일어났던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르네상스를 인간 중심의 문화 또는 인본주의 사상이라고도 한다.

(2) 르네상스의 발생
르네상스의 문화는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발전하여 전 유럽으로 퍼져 나갔다. 르네상스 문화는 교회 중심의 미술을 비롯하여 문학.학문.과학 등 전반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였다. 특히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들은 교통의 요충지로 동방 제국과의 무역을 통하여 상업이 번창했으며, 서민들은 부를 축적하게 되었다. 따라서 문화도 급속도로 발전해 나갔다. 이 시기에도 크리스트교가 상당한 지배권은 가지고 있었지만, 신 중심에서 인간을 위한 교회로 변하였다. 그것은 사람들 스스로가 인간성에 대한 자각을 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교회의 사정이 점차 어려워져 민간인의 후원으로 교회가 건설되는 등 서민층의 역할이 확대됨으로써 서민 중심의 근대 사회가 이루어지기 시작한 것이 바로 그 이유의 하나이다. 따라서 교회의 건축이나 내부 장식이 성직자의 독자적인 생각으로 만들어졌던 것에서 점차 전문 직업인이나 예술가의 개성에 따라 만들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