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

 1  [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1
 2  [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2
 3  [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3
 4  [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4
 5  [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컴퓨터입문] 네트워크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LAN(Local Area Network)
2)WAN(Wide Area Network)
3)VAN(Vaule Added Network)
4)MAN(Matropolitan Area Network)
(1)Microsoft 네트워크용 클라이언트
(2)NetBIOS
(3)IPX/SPX (internet packet exchange/sequenced packet exchang)
(4)인터넷 프로토콜 TCP/I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Internet Protocol)

본문내용
우리는 인터넷이라는 세계에 살고 있다. 불과 몇 년 되지 않아 인터넷은 우리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 네트워크란 단어는 인터넷과 밀접한 관련이있다. 하지만 정확히 네트워크란 무엇이며 어떠한 기능을 하는 것일까?
우리가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접근할수 있는 방법은 모뎀, 케이블, ADSL, VDSL, 광대역통신등이 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전화선을 사용한 ADSL, VDSL을 사용하게 되며 일부는 케이블 TV라인을 이용한 케이블 인터넷을 사용하기도 한다.
그리고 게임방과 기업에서 사용 하는 전용선(LAN)이 있다.

1)LAN(Local Area Network) : 근거리 통신망, 여러 대의 컴퓨터와 주변장치가 전용의 통신회선을 통하여 연결되어 있는 통신 네트워크로서 그 규모가 한 사무실, 한 건물, 한 학교 등과 같이 비교적 가까운 지역에 한정되어 있는 것. 대개 근거리 통신망의 최대 범위는 수백 미터에서 수킬로미터 이내로, 한 나라 전체나 대륙간에서 수천 킬로미터씩 떨어진 컴퓨터들이 연결되어 있는 광역 통신망(WAN)에 대비된다. 근거리 통신망의 기능은 컴퓨터들 간의 파일 전송, 전자우편, 원격 로그인, 그리고 여러 대의 컴퓨터가 하드디스크나 프린터 등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것 등이다.
이처럼 기업형태의 네트워크는 직접적으로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소규모 단위의 서버를 거친 후 인터넷에 접속 하게 되어 좀더 안정성을 고려하고 있다. 이러한 것들 중에는 인트라넷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같은LAN이지만 거의 인터넷에는 연결되지 않고(않도록 만듬) 지역 네트워크만을 활성화 시킨 종류이다. 데이터의 중요도가 크거나 군부대와 같은 특수한 곳에서 사용하게 된다.
참고문헌
http://terms.co.kr
http://www.nprotect.co.kr/service/kebank/
http://blog.empas.com/sheris/2358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