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패션의 역사

 1  프랑스 패션의 역사-1
 2  프랑스 패션의 역사-2
 3  프랑스 패션의 역사-3
 4  프랑스 패션의 역사-4
 5  프랑스 패션의 역사-5
 6  프랑스 패션의 역사-6
 7  프랑스 패션의 역사-7
 8  프랑스 패션의 역사-8
 9  프랑스 패션의 역사-9
 10  프랑스 패션의 역사-10
 11  프랑스 패션의 역사-11
 12  프랑스 패션의 역사-12
 13  프랑스 패션의 역사-13
 14  프랑스 패션의 역사-14
 15  프랑스 패션의 역사-15
 16  프랑스 패션의 역사-16
 17  프랑스 패션의 역사-17
 18  프랑스 패션의 역사-18
 19  프랑스 패션의 역사-19
 20  프랑스 패션의 역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 패션의 역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패션의 역사
(1) 개요
(2) 1675-1900년대
(3) 1910-1920년대
(4) 1930-1940년대
(5) 1950-1970년대
(6) 1980-1990년대

2) 프랑스패션 브랜드 소개
(1) 19세기 브랜드
(2) 20세기 브랜드
(3) 신생 브랜드

3) 패션위크
(1) 패션위크 소개
(2) 파리패션위크


Ⅲ. 결론
1) 프랑스 패션의 정체성과 미래방향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패션은 사회적 산물이다. 특히 20세기는 사회·정치·기술 분야에서 급변을 겪었다. 숱한 사회적 급변과 개인의 욕망은 패션의 형태로 나타났다. 이렇듯 패션은 개인의 정체성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관을 대변하는 의사소통 수단이며 입고 보아지는 패션 그 이상을 의미한다. 패션의 역사는 인류가 ‘옷’이라는 것을 걸치기 시작할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인류의 진화와 같이 발전되어 온 만큼 패션의 역사는 오래되었다. 옷이 가진 기능을 넘어 자신의 신분을 표현하던 시대부터 현재까지도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가장 분명하게 보여주는 것은 역시 패션이 가진 역할로 크게 작용한다. 패션은 시대와 함께 숨을 쉬고 순수예술, 디자인, 대중문화 등과 경계를 허물며 발전되어 왔다.

패션산업계가 형성된 이후 단순히 섬유 공업으로 생각되던 의류 생산업이 이제는 하나의 산업으로써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패션 산업은 패션이나 유행이라고 하는 시간과 싸우며 사람들의 욕구를 탐색하면서 시대를 꾸며내는 매력적인 산업이다. 또한 어떤 상품을 가지고 사람들을 매료시킬 수 있나 늘 고민하고 이를 실제로 제공하는 일로 숙명 지어진 산업으로서 의복이라는 물건을 팔면서도 그 실제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나 기술의 발달과 맞물려 세계적으로 하나의 트렌드를 창조 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지면서 더욱 큰 부가가치를 갖는 산업이 되었다. 이런 패션산업은 특히 유럽의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통해 주도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중에서도 고유성과 개성이 적절히 섞여 있는 것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패션산업은 역사적으로 갖는 의미는 크다고 생각한다. ‘패션’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도시가 파리인만큼 파리의 ‘패션’은 역사가 아주 깊다.

파리는 일찍이 다른 나라 어느 도시보다 패션의 가치형성에 대한 관심이 먼저 시작되었다. 모든 문화에서 의복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의복 문화가 가지는 의미와 영향 역시 크다. 프랑스에서 의복은 그 시대의 배경을 나타내고 그 시대의 지배적인 가치관까지 나타내주고 있다. 과거부터 프랑스의 패션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고 샤넬, 루이비통 등 프랑스의 여러 브랜드들은 점차 프랑스를 대표하는 얼굴과 같은 존재가 되었다. 패션 분야에서 프랑스의 활약은 지금 현재도 두드러진다.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과 같은 전통이 있는 명품 브랜드의 꾸준한 인기와 함께 아페쎄, 겐조, 벤시몽 등의 신생 브랜드 역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 우리조는 이처럼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프랑스 패션의 원동력을 프랑스의 역사와 다양한 브랜드들, 파리의 패션위크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900년부터 100년간 일어났던 패션의 흐름의 분석과 정리,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과 2000년대를 전후로 나타난 신생 브랜드들을 통해 프랑스가 패션산업을 어떻게 주도해 왔는지, 어떤 상품들을 통해 사람들을 매료시켰는지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20세기의 소용돌이 속에서 패션이 어떻게 성장·발전해 현재에 이르렀고 파리의 패션은 어디를 향해 가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