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결혼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배우자가 될 상대의 부모가 이혼을 하였기 때문이다 내 부모는 이 사실을 듣고 상대의 가족에 이혼 유전자가 있다며 우리의 결혼을 반대한다 이혼의 유전계수가 52나 된다면서 우리가 결혼하면 이혼 확률이 반은 된다는 것이다 자,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할 것인가

 1  나는 결혼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배우자가 될 상대의 부모가 이혼을 하였기 때문이다 내 부모는 이 사실을 듣고 상대의 가족에 이혼 유전자가 있다며 우리의 결혼을 반대한다 이혼의 유전계수가 52나 된다면서 우리가 결혼하면 이혼 확률이 반은 된다는 것이다 자,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할 것인가-1
 2  나는 결혼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배우자가 될 상대의 부모가 이혼을 하였기 때문이다 내 부모는 이 사실을 듣고 상대의 가족에 이혼 유전자가 있다며 우리의 결혼을 반대한다 이혼의 유전계수가 52나 된다면서 우리가 결혼하면 이혼 확률이 반은 된다는 것이다 자,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할 것인가-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나는 결혼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배우자가 될 상대의 부모가 이혼을 하였기 때문이다 내 부모는 이 사실을 듣고 상대의 가족에 이혼 유전자가 있다며 우리의 결혼을 반대한다 이혼의 유전계수가 52나 된다면서 우리가 결혼하면 이혼 확률이 반은 된다는 것이다 자,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할 것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격 심리학
나는 결혼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배우자가 될 상대의 부모가 이혼을 하였기 때문이다. 내 부모는 이 사실을 듣고 상대의 가족에 이혼 유전자가 있다며 우리의 결혼을 반대한다. 이혼의 유전계수가 .52나 된다면서 우리가 결혼하면 이혼 확률이 반은 된다는 것이다. 자,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할 것인가?
서론
유전계수는 유전자가 아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 한참이나 찾아보게 되었지만, 잘 알고 있으면서도 흥미로운 사실에 주목하게 되었다. 바로 어렸을 적에 했던 경험일수록 내가 그것을 똑같이 모방하여 따라하기 쉽다는 사실이다.
내가 이 사람과 꼭 결혼을 하고 싶다면 이 사람의 부모님이 이혼한 시점을 확인하고, 그 이후의 이 사람에게서 형성될 수 있을 만한 자극과 상황들을 극복한 과정을 확인하고, 지금 나와 결혼했을 때 이혼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상황인지 분석하여 부모님을 설득하는 것이 가장 잘 먹힐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흐름에서 글을 진행해보겠다.
본론
어렸을 적의 경험을 모방하는 이유?
프로이트를 데려와 이야기를 하면 좋겠다. 심리학의 아버지인 그에게 듣는 이야기라면 조금 설득력이 있을 테니까. 프로이트에 따르면 우리는 기본적인 욕구를 느끼며, 욕망하는 것을 원동력으로 살아간다. 그 원동력은 아주 단순한 원리에서 굴러간다. 리비도, 라는 성적 욕구 실현을 위한 것이다. 이것을 올바르게 실현하기 위하여 아이들은 주변 어른들을 모방한다. 그 과정에서 자제를 배우고, 사회적인 법률을 배우고, 규칙을 배운다.
그런데 그것을 담당해주어야 할 부모가 만약 올바른 교육을 가하지 않았더라면 다른 아이들과는 조금(?) 다르게 배웠을 수도 있다. 그래서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참 무서운 일이다.
이혼에 대한 상처와 내재적 모방 욕구
위와 같은 이유로 어렸을 적 이혼을 경험한 아이들은 그 이혼의 경험처럼 품고 있다가 모방한다. 자신의 결혼 상대에게 말이다. 그런데 이에 대한 정도도 어느 정도 갈린다고 생각을 하면 좋겠다. 아주 어렸을 적, 그러니까 부모의 행동을 모두 흡수하여 모방하는 시기라면 유전계수는 0.52가 아니라 0.70까지 라고 보면 좋을 듯 싶다. 자신의 부모님들이 다투는 모습이 올바른 모습이 아니라는 건 성인이 되어서 알긴 하지만, 그것은 내재적으로 모방해야 한다는 욕구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