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가출을 유발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밝히고, 가출청소년이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문제의 실태를 이해하기 위하여 매스컴을 통해 접한 몇 가지 문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의 가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이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

 1  청소년가출을 유발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밝히고, 가출청소년이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문제의 실태를 이해하기 위하여 매스컴을 통해 접한 몇 가지 문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의 가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이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1
 2  청소년가출을 유발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밝히고, 가출청소년이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문제의 실태를 이해하기 위하여 매스컴을 통해 접한 몇 가지 문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의 가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이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청소년가출을 유발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밝히고, 가출청소년이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문제의 실태를 이해하기 위하여 매스컴을 통해 접한 몇 가지 문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의 가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이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가출을 유발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밝히고, 가출청소년이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문제의 실태를 이해하기 위하여 매스컴을 통해 접한 몇 가지 문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의 가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이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
서론
가출청소년에 대한 논의는 최근 중학생 집단폭력사건으로 매우 불거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레포트에서 사용될 매스컴의 발표 문제로 해운대 꽃뱀 청소년, 최근 중학생 집단폭력사건을 기술하고, 이러한 사고의 그 근원인 가출 청소년 발생을 막을 만한 대처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본론
청소년가출의 개인적 요인
학자들은 그 개인적 요인을 병리적 현상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가출청소년은 일반 청소년들과 다른 심리적, 정신적 상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가출을 유도하는 개인적 특성으로는 낮은 충동 통제력, 낮은 자아개념, 부족한 인내력, 주체성 부족, 의지력 부족 등 성격적 요인으로 인해 청소년은 주어진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대처 극복하기보다는 충동적인 회피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개인의 기대 목표나 문화 목표가 자기가 처한 환경, 즉 가정, 학교, 사회가 제시하는 것보다 지나치게 높거나 다른 경우인데, 욕구가 다양하고 그 수준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도 가출 예방을 위해서 조절되어야 할 개인적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청소년가출의 환경적 요인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